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강의를 들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쌓였던 지식이 좀 더 촘촘해 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강사님마다 근본적인 투자방식은 같아도 디테일의 차이가 있어 상호보완되는 것 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강의를 들은 후
'A=B'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반드시 A=B가 아닐 수도 있다'라는 내용이 뒤섞이면서 절대적인 공식보다는 '손품, 발품에서 비롯된 내 생각'이 중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수도권에서는 조립식 아파트에 주차지옥인 단지더라도 초품아, 역세권이라는 상대적 입지 우위가 더 중요하다라는 내용은 '수도권은 입지' 라는 내용을 좀 더 쉽게 체감할 수 있게 해주어 인상적이어었습니다.
평형에 따라 선호하는 입지요소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물건 매수 후 세를 맞출 때 내 물건을 1등으로 만들기 위한 인테리어/잔금 시나리오 및 주변 지역에 연락 돌리는 방법도 실전적인 내용이라 아주 유용한 내용이었습니다.
2주차 강의 과제 중 시세지도 그리기가 있었는데요. 단순히 가격만 따다가 붙이니 이게 머릿속에 남을까 싶었는데 3강 강의에서 시세 지도에 색깔을 입혀 투자 가능/불가능 단지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표시하고 동별 선호도를 파악한 뒤 시세 지도를 다시 보니 저평가 단지가 좀 더 쉽게 눈에 보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존 임보도 수정해보고 다음번 임보에는 바로 적용을 해봐야 겠습니다.
댓글
도미노님 저도 이번 강의가 투자 실전에서 해야할 유용한 내용들이 있어서 좋았던 점 공감합니다~기존 임보도 수정하는 열정..크..이번주도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