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1기 69조 부투마인드]

  • 24.10.1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들은 것

내가 들인 시간과 노력이 지역과 가격에 대한 통찰이 생기고 확신이 생긴다.

임장보고서는 ‘1년에 한 채 투자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 지금 안된다고 투자 못하는 것이 아니다.

 

앞마당을 만들어 놓으면 싼지역=기회가 있는 지역을 선점할 수 있다. 갈피를 못 잡고 남 따라가는 투자가 아닌 스스로 아파트의 ‘가치’와 ‘가격’을 알고 주도권을 잡은(쌀때 들어갈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하다.

 

깨달은 것

★남따라하는 투자가 아닌 내가 주도권을 가지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배우러 왔다. 배우고 있다. 임장보고서 작성이 생각 만큼 쉽지 않다. 2년전 들었던 실준반 수업을 통해서도 사실 도망쳤다. 너무 버겁게 느껴졌다. 그런데 다시 들은 이번 실준반에서 이렇게 강사님들이 임장보고서 작성 방식 그리고 지속을 위한 태도를 강조! 또 강조! 하는 것을 보면 나만 그렇게 느낀느 것이 아니군아. 어렵고 까마득하다고 느꼈던 것이 당연하군아를 깨달았다. 그 감정들을 온전히 받아들이니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관두지만 말고 지속하자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리고 무엇보다 예전보다 일정 부분 작성이 편해지고 재미가 생긴 부분이 있다. 무엇보다 실제 투자처를 찾는 다는 마음으로 시세를 따니 재미있다. 이번 단지 임장을 가서 다시 한번 그 가치를 제대로 느끼고 가치 대비 가격을 평가해보는 시간을 갖을 것이다.

 

★ 투자하는 사람의 사고 프로세스를 당면한 문제를 포착하고 어려운 부분을 숙달되지 않아 어려운 것임을 받아들이고 반복과 완성을 경험해가며 성장해나가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다. 이점은 단순히 투자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성공한 사람,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이룬 사람들의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살아가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문제가 생겨날 것이다. 그 문제들 앞에서 좌절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해결책 / 개선책을 생각하고 실행하여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2주차 강의 후기는 더 의미가 있다. 그냥 내일하자는 생각으로, 잘 생각으로 누웠다가 이렇게 작성하고 있다. 한 발 더 내딛기 위함이다. 

 

아직 2주차 강의를 1강 밖에 듣지 못했다. 지난달 서투기 강의에 밀려서 늘어지기 시작했다. 이제 다시 따라 잡아서 나아가자. 지속해나가자. 

 


댓글


주유밈
24. 10. 17. 23:58

부투마인드님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