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50대 초반 공무원입니다. 직장생활 30년이 지났네요
한 곳에서 최선을 다했고 최고의 보상은 승진이라고 믿고 있지만
퇴직할 때가 다 되어가니 그 믿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 회사가 나의 노후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생각을 느낍니다. 남편의 국민연금을 포함한 연금이 있지만 노후는 불안한 현실입니다
2015년도에 나부맞을 만나 책을 구입하고 읽었지만 실천으로는 가지 못했습니다.
너나위님의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를 읽고 월부 환경에 머물고 있습니다.
지난 열기 66기를 듣고 그 강의들을 정리하니 100p가 넘네요
그 내용들을 공부하면서 제2의 직업은 '투자자'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막상 하려니 너무 막막하고 자신이 없음도 고백합니다.
생물학적 숫자인 나이에 너무 매몰되어 있어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매쪽에 관심이 많은데 경매쪽을 공부해 경매투자가로 가야할지,
월부 커리큘럼대로 따라가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너바님의 강의를 듣고 더욱 절실하게 된 소득절벽,
퇴직후 만나게 되는 소득절벽을 지혜롭게 이겨내고 싶습니다.
어떻게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이동할 수 있을까요?
투자방향을 제대로 잡고 싶은데 생각이 짧습니다.
답답함에 몇자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그릿쟁이님... 현실이 요래조래 답답하기는 하지만 나이에 가로막혀 새로운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계속 힘들기만 할 것 같습니다. 경매투자이든 월부 커리큘럼때문이든 새로운 시작을 하시는 원동력을 얻는 게 첫번째 인 것 같아요!!! 막막하고.. 시작이 두려울 때는 그릿쟁이님의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고 나에게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차분히 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옮기는 방법은 말씀하신대로 다양합니다. 앞으로 방향성에 대해서 명확하게 하시는게 중요한 시기인 것 같아요! 지금 연령대에 맞는, 개인별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하기 위해 방향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월부에 투자코칭을 통해 현재 상황에 맞는 방향을 먼저 세우셨으면 좋겠어요. 꼭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그릿쟁이님. 현재 저와 함께 하고 계신 조의 조장님도 60대이십니다. 충분히 하실 수 있고 월부 커리큘럼이 그렇게 짜져있습니다. 안하는 것보다 100배 낫기에 속도에 맞춰 나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