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물주단맘입니다.
너무나 운 좋게 월부콘 행사에 당첨되어 멘토님, 튜터님들을 가까이서 뵙고
좋은 기운을 많이 받고 온 것 같아 정말 소중한 추억이 하나 또 생겼습니다.
우선 월부콘 행사를 더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조편성을 해주셨는데요.
덕분에 사전에 OT로 얼굴도 뵙고 행사 시작 전 티타임도 가지며 새로운 동료분들을 또 알게되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반갑게 맞아주시는 월부 운영진분들의 친절한 안내 받으며
(이지님 오프에서 실제 뵙게되어 더 반가웠어요! :D)
조원분들과 함께 단체 사진도 찍을 수 있었는데요.
1억보를 걸은 너바나님과 전국 100개구를 임장한 너나위님의 운동화를 준비해 주실 줄은..
정말 생각도 못한 이벤트였습니다!
나부맞과 월부은을 챙겨가 너나위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저는 항상 질문이 어려운 사람이라 그런지
그 귀한 기회에, 다음달 강의 계획을 말씀드리고 왔습니다………^^^^^
뒤돌아서니 차라리 어떤 강의가 제게 더 맞을지 여쭤볼걸! 잘 선택한 것일까 싶더라구요.
‘재테크기초반 vs 내마중’
(너나위님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다음달 재테크기초반을 들을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시스템 투자를 하고 싶은 제가 어떤 강의를 우선하여 들으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
자, 이제 본격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홍춘욱 교수님과 권동우 부장님의 특별 강연을 통해
미국 경제에 관심을 갖고 잘 알아두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권동우 부장님께서는 대학시절부터 돈을 많이 벌고 싶었고,
그러려면 경제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공부로
실행하고 실천하며 지금의 위치에 오르게 되셨더라구요.
투자 근육을 만들기 위한 실행 방법도 말씀해 주시고
30분이 휘리릭 지나갈 정도로 알차게 강의해 주셨는데
페퍼민T 조장님이 왜 이렇게 팬이 되셨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부자들의 토크쇼에서는 각기 다른 부자 네 분의 생각과 관점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사전에 동료분들께서 해주신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답변을 기록해 보자면..)
Q. 부자들이 생각하는 진짜 부자란?
A. "돈을 많이 벌어도 자유로운 사람, 너무 바쁘게만 살면 힘들지 않겠는가.
더 행복하기 위해 돈을 많이 벌었는데 나를 돌 볼 시간 없이 바쁘기만 하다면 과연 행복할 수 있을까"
→ 역시 부자는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사람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방법은?
Q. 절대불변의 성공법칙이 있다면?
A. “버티는 자가 승리한다. 결국은 기다림이다.”
→ 몇가지 질문에 대해 공통적인 답변은 ‘버틴다’ 였습니다.
잘하려 하지 말고 그냥 한다 > 꾸준히 한다 > 열심히 한다 > 버틴다!
Q. 직장, 육아, 투자 중 하나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상황, 어떻게 해야 하는지?
A. "직장 하나만 다녀도 힘든데 육아도 병행하면 신이죠, 거기에 투자까지 한다는 건 당연히 어려운 겁니다.
스스로를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도 투자와 회사에 올인하느라 좋은 아빠는 아니었지만……."
→ 스스로를 많이 사랑해주라는 너바나님 말씀에 울컥해서 뒷 부분을 잘 못들었어요 ㅠㅠ
대표 워킹맘 투자자 코크드림님의 답변에서 이미 코끝이 찡……..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엔 눈도 많이 맞추며 사진과 영상을 많이 남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그 후로 저희 조는 관심분야로 주식도 함께 선택했기에
권동우 부장님, 광화문금융러님, 유진아빠멘토님을 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었는데
너무 짧게 느껴졌던 시간이었지만 동료분들의 질문을 통해 또 배울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월부콘 행사로 인해 인연이 닿은
@페퍼민T 조장님, 근무 여건 상 자실로 수도권 앞마당 꾸준히 만들고 계시다 하셨는데
시세트래킹도 해내셔서 꼭 좋은 투자처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에 조장 맡아주시고 조원들 위해 애 많이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쫄떡님 : 1년하고도 6개월만이라고 하셨는데 2채라니!! 투자 성공하신거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꽃길만 가득하시길 응원합니다.
@열매2023님 : 시간이 촉박했는데 주변 맛집 다양하게 찾아주시고 사전 미팅 장소도 섭외해 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가족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 좋은 선택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A4용지와 펜 지원해 주신 덕분에 주우이님 사인도 받았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지켜보자님 : 물려있는 주식… 어쩜 이리 같은 종목인지 ㅋㅋㅋ 우리 이제 너무 슬퍼말고 보내주도록 해요…^^
@꼰미고님 : 부산에서 먼 길 오신 미고님, 자그마한 체구에서 고수의 느낌이 폴폴~
건강도 잘 챙기시면서 투자 공부 행복하게 이어나가시길 바랄게요~
@하늘연두님 :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시고 지속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꾸준히 하면서 함께 버텨보아요!
@투자사업가님 : 월부콘 다음날 매임은 잘 하셨나요? 이번달 신투기 응원하겠습니다~!
@머니클립님 : 주식도 투자도 열심히 하고 계신 것 같았는데 2호기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그날 찍은 단체 사진을 퇴장하면서 선물로 주시다니 ㅠㅠ
월부콘 행사 준비로 애써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드리고
퇴장 시 멘토님, 튜터님들뿐만 아니라 여러 운영진분들까지 악수와 하이파이브로 응원해 주신거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힘들 때마다 24년 10월 18일 그날을 떠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월부콘의 생생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정말 좋은 기회를 경험하고 오셨네요!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