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이번 월부 실전준비반 3주차 강의는 ‘코크드림님’이 진행한 실전적인 투자 강의로, 투자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배울 수 있었다. 강의의 전체적인 흐름은 투자 지역 선정부터, 매물 분석, 투자 실행, 그리고 매수 이후의 전세 빼는 법과 인테리어 시공까지 연결되는 리얼 실전 내용이 많아 지루함 없이 들었던 거 같다.

 

강의의 시작은 임장 지역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임장할 지역을 어떻게 고를 지부터 시작했다. 그동안 단순히 지역을 방문하는 것에 그쳤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수평적, 수직적 비교 평가를 통해 보다 세밀하게 지역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웠다. 수평적 비교는 여러 지역 간의 특성을 비교하는 방식이고, 수직적 비교는 같은 지역 내에서도 매물의 상하 수준을 분석하는 것으로 투자 지역을 선택할 때 단순히 가격만 보지 않고 지역의 잠재력,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

 

시세 트래킹은 앞마당을 만든 후 시세 변동을 추적하면서 매물의 가격 흐름을 파악하는 것인데, 지속적인 관찰과 분석을 통해 내 앞마당에서 저평가된 매물의 매수 타이밍을 잡는 중요한 스킬이었다. 여기서 단지별로 매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매물을 비교 분석하는 방법도 상세히 다뤄 100% 이해할 수 있게 남은 기간 복기하면서 다시 한번 집중해 보면 좋을 듯 하다.

 

더불어 열반기초부터 지금까지 만난 강사님들은 모두 투자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아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다르다"라는 말을 인용하면서, 단순히 지식을 쌓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투자 실행에 나서야 비로소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이번 시간에도 다시 한번 마음속 깊이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실제 투자할 때 같은 돈으로 가장 좋은 매물을 선택하는 안목을 기르기 위해 비교와 분석을 반복해야 한다는 점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했다. 
 

매수 이후에는 전세 셋팅과 인테리어 시공이 매물의 선호도와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인데, 전세 계약을 어떻게 잘 체결할 것인지에 대한 실전 팁은 특히 즐겁게 봤다.

 

강의 마지막에는 역시나 투자자의 마음가짐에 대해 언급했다. 투자는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즐기면서 하는 것이라는 내용과 작더라도 투자 환경에 지속적으로 나를 노출해야 된다는 말..., 이번 과정 이후에 두 달 넘게 쉼 없이 달려 온 기초반과 실준반을 다음달 엔 복기하면 다음 강의를 한 텀 건너 뛰어도 되지 않을까? 현실과 타협하고 있던 내게 살짝은 자극적인 메시지가 되었다. (뜨끔…)

 

10%안에 들 수 있도록 작은 반복이나마 투자 환경에 노출할 수 있도록 마인드셋을 하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