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유를 찾아가는 행복한 투자자 써니쁘리입니다.
오늘은 양파링님의 신투기 2강강의를 드디어 끝낼 수 있었던 날입니다…!
양질의 내용 감사드립니다.
<본깨>
이번 주차 지역 C,D는 특히나 너무 관심이 가는 두 지역이라 필사를 하며 들었습니다!!
C, D 지역의 변화가능성 내용을 보고 더 마음이 요동쳤습니다 !
2주차 강의를 통해 지역에 대한 분석, 투자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지역에 대한 이해도 물론 너무 좋았지만,
양파링님의 교안을보며, 양파링님은 의사결정할 때 이런 요소를 보는구나, 이런 면을 더 보는구나 등등
저와 다른 부분을 보고, 개선해나가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임보에 양파링님의 입지분석과 의사결정 내용을 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강의 목차를 통해 임보의 단계를 왜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생활권 아파트를 소개해주실 때는 생활권을 어떻게 이해하고, 구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BM할게 가득이라, 양파링님의 교안을 그대로 흡수해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ㅎㅎ
단지 세개 중 어떤 걸 투자할까? 할 때의 의사결정법
가치→ 가격→ 투자금→ 리스크 머릿속에 외우고, 직관이 아닌, 입지를 확인하고, 가격으로 저평가를 판단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겠다고 다짐햇습니다.
1주차도 그렇고, 2주차도 그렇고 강사님들이 생활권을 크게 묶어 순위를 매기고, 또 단지 순위를 매기고, 단지별 어떤 수요층이 있고, 선호요소가 있는지 끊어정리하는 방식을 보면서 나도 임장지의 생활권을 구분, 어떤 수요층이 있는 생활권인지, 어떤 아파트 단지들을 1군으로 묶을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특히나 이번에 반성됐던 것은 해당 임장지 구와 공통생활권을 공유하지만, 해당 임장지의 구는 아니기 때문에 안했는데 생활권을 공유한다면 구 상관없이 같이 분석해야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임보를 왜 쓰는지를 생각하면 선호도를 가려내고, 투자를 하기 위함인데, 구가 다르더라도 당연히 임장가고, 임보를 같이 썼어야하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내가 이 생활권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적: 강의 원씽 >
여러 단지 비교평가할 때의 가려낼때의 프로세스
생활권을 공유한다면 지역을 가리지말고 같이 파악하기
단지별 핵심 수요요인과 선호도를 알아내기 위해 거주민 입장에서의 정보를 얻기 위해 전임, 매임 많이 하기 => 단지의 수요층을 가려내고, 선호도를 알아낸다
경기도권 A지역 a구 뿐만아니라, 입지요소를 볼때에는 A지역 전체로 조사하기
댓글
써니쁘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