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3강을 수강 하기 전부터 저는 이번 3주차 강의는 쫓기며 간신히 강의 듣고 과제 마감 날에 겨우 제출하는 데에서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주말 동안 열심히 하여 일요일에 완강하고 과제도 하면서 쪼금은 여유롭게 이렇게 강의 후기를 작성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1, 2강에 이어 3강에서는 임장지역 선정, 임장지에서 아파트 고르는 법, 전세 셋팅의 전과정까지 세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매수 계약을 하고 어떻게 전세를 셋팅 하는지 궁금했고 한편으로는 아직 완전히 내집이 아닌데 계약만 하고 전세를 놓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있었는데 이제 방법을 알고 나니 두려움과 조급함이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코크드림님이 마지막에 강조하신 말씀처럼 남과 비교하기 보다는 내 자신의 성장에 기준을 두고 이전의 나와 비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실전 준비반 1강을 시작할 때 임장, 임보에 대한 부담감으로 가득 찼던 나와 3강을 완강하고 조원들과 분임, 단임을 한 지금의 나를 비교하면, 이제 저는 부족하지만 템플릿에 따라 빠짐없이 단계별로 임보를 완성하고 있고, 강의도 미리 완강하고 좀 더 여유를 갖고 과제도 제출하는 태도에서도 많은 성장을 한 것 같아서 기쁩니다. 10월말 실전 준비반을 마치고 나면 임보 작성, 아파트 비교 평가도 하면서 앞마당 1개를 완성하려고 애쓰는 저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정말 강사님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따라만 하면 모두가 바라는 투자자로 성공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싹트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자유인앤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