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남편과 의견충돌입니다

  • 24.10.24

안녕하세요 2025.1 전세만기입니다.

갭투자를 하려고 월세로 이사가려고하는데 월세가 비싸서 부담되긴합니다.

그래서 그냥 지금집 연장해서 1년정도 더 살면서 씨드를 더 모을까하는데 지금이 집살시기같아서 너무 고민입니다.

남편은 투자를 반대하네요… 상급지아니면 투자하고싶지않다네요ㅜ


댓글


한양인
24. 10. 24. 12:36

열정가득워킹맘님~~ 안녕하세요 ^^ 튜터님, 멘토님들께서 말씀하셨듯이 지금이 좋은 시기는 맞지만, 반대로 공부를 하지 않고 상급지라는 이유로 비싸게 산다면 후회할 수도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월부내에 내집마련기초반, 내집마련중급반, 서울투자기초반 등의 강의를 들어보시면서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남편분도 마음이 열리시지 않을까 싶어요~!! 공부를 하시고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응원드려요 ♡

쩡봉위creator badge
24. 10. 24. 13:05

워킹맘님 안녕하세요. 곧 전세만기가 다가오시는군요. 집살시기보다 중요한것은 내가 준비가 되었는지 고민을 해보시는것도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내가 가지고 있는 씨드(1년후 씨드)를 고민해서 투자가 가능한 단지를 고려해보시 이에 따라 리스트업 등을 통해서 어떤 단지에 투자가 가능한지 고민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강의를 통해 해당 부분을 충분히 해나가실수있으니 고민해보셨으면 좋겠고 이런 부분을 남편분과 잘 협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를 해나가는데 무엇보다 가족과의 합의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이팅입니다.

드림텔러
24. 10. 24. 13:42

워킹맘님 안녕하세요~! 우선 남편분에게 충분히 설명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가족이 행복해지길 원해서 투자하는건데 남편분 생각은 충분히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워킹맘님이 행동으로 꾸준히 보여주시면 남편분도 생각이 달라질 수 있고 가진 종잣돈으로 어디를 매수할지 등등 자세한 액션플랜도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