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오후에 출근하는 날, 오전 10시에 아너스와의 만남을 신청했습니다.
평일 오전 10시라는 날짜 때문에 참여 하시는 분이 저 포함 4명이셨습니다.
예전 매물코칭을 통해 유선상으로 뵈었던 빈쓰 튜터님을 뵈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인사이트를 담긴 이야기를 해주셔서 따로 정리해둬 책상 앞 포스트잇에 붙여두고 한번씩 보곤 했습니다.
그래서 더 괜히 반가웠던 거 같습니다.
전 날 지방임장을 무리하게 한 탓에 컨디션이 조금 안좋았던 게 아쉬웠네요
한 분씩 자기소개를 해가며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고 질문과 답변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수강한 강의 및 투자 연차 이야기를 들으며 왜 실전강의를 듣지 않는지 여쭤보셨습니다.
매달 앞마당을 만들며 복기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과정을 통해 계속 성장하고 있어서 필요성을 크게 못느끼고 있단 말씀을 드렸는 데, 그 방법도 존중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지만, 보다 높은 수준의 환경에 있을 것을 권유해주셨습니다.
사실 무언가 틀에 얽메이는 게 싫다라는 생각과 지금처럼 꾸준히 지속하면 될 것이란 생각에 점점 갇혀 보냈던 거 같습니다. 공부한 연차를 늘어날 수록, 동기부여와 보다 높은 수준의 생산성의 한계를 느껴가고 있었는 데,
보다 높은 수준의 환경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란 말씀이 크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유튜브에서 너나위님께서, 왜 혼자 갯벌에서 뛰려고 아등바등 하느냐. 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저의 이야기 같아 머릿 속에서 떠나지 않았는 데 굳이 더 좋은 방법을 놔두고 힘든 길을 가지 않아야겠네요…
‘의지에 의지하지 않는다.’ 라는 말을 명심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환경에 들어아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
저의 질문은 튜터수준의 독강임투 인풋 수준은 어떠한 것인지였습니다.
각 영역별로 양으로 밀어부쳐 보다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투자, 인맥까지 모든 것을 다 해내기 힘들어 꼭 1~2개씩을 소홀해지기 쉽상이었는 데, 제가 해오고 있는 수준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강도와 더 많은 일을 계속 잘 해내가고 이어오신 것만으로 큰 영감을 받았던 거 같습니다
나 또한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으로 지금 수준의 만족하지 않고 빈쓰 튜터님께서 하시는 수준까지 올라가야겠단 영감을 받았습니다
투자 시간, 1만 시간 달성해보자~
끝으로 튜터님께서 처음 투자공부를 시작하고부터 지금의 자산을 쌓기까지
어떻게 절약을 해오셨는 지, 어떻게 투자공부를 해오셨는 지, 어떤 대가를 치러가며 지금의 위치에 있는 지 이야기를 들으며, 역시 투자로써 자산을 쌓기 위해선 결코 호락호락 않지않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론, 튜터님의 이야기가 크게 공감이 되어, 내가 목표로 가는 길을 먼저 간 선배님이 겪은 일들이,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이 힘듦과 댓가들이 원래 당연한 거구나 라는 안심?을 느꼈습니다.
만남 마지막 소감에서 말씀드렸듯이, 인맥 쌓는 과정을 소홀히 하다보니 투자 수준의 상단이 막힌 기분으로 혼자 애쓰며 전전긍긍 했는 데, 이렇게 투자 선배님을 뵙게 된 것만으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보다 높은 수준의 투자자로써 갈 수 있게 길을 제시해준 말씀 감사합니다!
아너스 만남 이후 내게 적용할 점
댓글
참께님 오랜만입니당~ㅎㅎ 경험담 감사합니다~ 저도 다음주에 다녀올게여ㅋㅋ
참깨님!!! 목표 세운 것 화이팅입니다 ㅎㅎ
참깨님 화이팅이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