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집마련기초반 50기 30조 냠뇸] 3주차 강의 후기

24.10.25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내집 마련을 수강하면서 정해진 시간내에 강의를 들어야 하고, 바쁜 생활 속에서 과제를 찾아 한다는 것이

버겁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 했었지만,  그 만큼 몰랐었던 사실과 돈과 부동산에 대해 인지 하지 못했던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흥미로웠다.

 

어느 순간

네이버 부동산, 아실 , 호갱노노에서 살고 있는 나를 발견…

좀 더 현실에 가까워진 기분이라 더 뿌듯했다.


강의를 듣기 전에 나는

‘이 아파트는 너무 비싼데? 나는 절대 안돼…돈이나 모으자’ 라고 바로 포기를 했었더라면

지금의 나는 ‘이 아파트를 실거주로 매수하는건 리스크가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 가능할 수 도 있겠는데..방법을 찾아볼까’ 하는 관점들이 바뀌었다는 점에서 이미 조금은 성장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
24.10.25 23:54

강의수강 고생많으셨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