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내마반 강의 때 감사하게도 너나위님 실시간 상담을받았고, 결론적으로는 1억 손해보더라도 매도하고 상급지인 동대문 6-7억대로 갈아타라고 답변을 받았었는데요.
다행히도 오늘 집 매도 가계약금을 받게 되었습니다ㅠㅠ
근데 부끄럽지만 육아 중이라 갈아탈곳에 대한 공부가 많이 안되었는데.. 1/26일이 잔금날이라니 막막함도 몰려오네요ㅜㅜ 일단 매수를 하더라도 특례가 막혀 전세끼고 살 생각이라 제가 다음에 할 행동은 실거주할 집을 찾아야하는거겠죠..? 투자상담도 받고 싶은데 11월 중순에 오픈이라 이곳에 여쭤봅니다ㅜㅜ
고민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 현자금 2.4억 매달 5백만원 적금 가능
1) 2억 갭으로 서울 내집 마련 후 실거주는 전세로 하기
2) 일단 전세로 살고 공부&종잣돈 모으며 1년내로 내집마련하기
감사합니다!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꾸꾸까까 우선 매도가 결정 된 상태라면 1월 26일에 이사갈 집을 2달 전까지는 결정하시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만약 공부가 되어 있고 저렴한 집을 찾을 수 있다면 매수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투기과열지구에 3억 초과 아파트를 매수하시게 되면 전세자금 대출이 나오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꾸꾸까까님...! 갈아타기를 계획중이시군요. 일단 매도가 진행되었으니 잔금일에 맞춰 이사할 곳을 알아보시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전세 이자와 월세를 비교해서 계산해보시고 저렴한쪽으로 결정하시면될것 같습니다 :) 투자는 거주하시면서 부동산 공부을 차근차근하시고 어떤것을 매수해여하는지 기준과 조건들에 대해 더 아신후에 거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그동안 돈도 부지런히 모으시고 강의도 열심히 들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꾸꾸까까님~! 우선 매도가 되었고 잔금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보유한 돈으로 구매할 지역을 선정해두고 시간을 내서 방문하며 지역 공부를 해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