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매일 나아가고 싶은 나아가다입니다 ^^
실준반 4강 마지막 강의는 너나위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현재 시장 상황 진단과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한 시나리오, 저평가 판단 방법 및 지금이 투자해야 할 시기인 이유와 함께 투자로 10억 이상 벌기 위해 앞으로 해야할 일에 대해 안내해주셨습니다.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
이번 강의는 유난히 먹먹한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한 것 같습니다. 지금이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강의 초반부터 누누히 강조해주셨고, 임장지 역시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곳으로 설정하여 시간과 에너지 낭비를 줄였으면 하는 조언들이 감사했지만, 사실 현재 투자금이 묶여서 투자 실행을 할 수 없는 제 상황에서는 종잣돈이 넉넉한 분들이 부럽기도 하고, 또 열심히 임장을 다니며 앞마당을 잘 만들어서 제대로 된 성공적인 투자를 실행하고 싶다는 마음도 일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부산 가봤냐, 광주 가봤냐, 대구 가봤냐, 울산 가봤냐… 하시면서 지리하고 힘든 투자의 과정을 이야기해주실 때, 창원 모텔에서 1박 2일을 보내며, 엄마를 찾느라 울면서 잠이 드는 아이의 통화를 겨우 달래가며 끊고서 혼자 울었던 밤도 떠오르고, 대구와 울산을 헤매며 돌아다니던 날도, 광주 매임을 하면서 부사님들의 냉대를 받던 일도, 친구와 헤어지고 부산에 혼자 남아 분임을 다니던 날도 생각이 났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이렇다할 결과를 이루지 못하고 아직 헤메고 있는 제 상황이 순간 처량하다가도, 이게 과정이라면 반드시 이 시간들이 헛되지 않게 결과물을 제대로 만들어 내고 싶다는 마음도 일었습니다.
1호기 투자를 마치고, 전세를 맞추고,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고, 앞마당을 늘려가며, 1등을 뽑고… 하면서 듣는 강의는 이전과 다르게 느껴집니다. 수지에서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를 실행, 현재는 큰 수익을 거둔 이야기가 이전에는 마냥 시기를 잘 만난 운 좋은 무용담으로 들렸다면, 신축 입주와 공급이 예정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아진 구축의 가치에 확신을 갖고, 새벽 6시에 매물을 보고 가격을 협상하는 적극성. 그리고 매수 후 계약서를 받아들고 흡족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강한 확신까지의 검증 과정. 또, 매수 후에도 지속해서 앞마당을 늘리고 임장을 하며 쉬지 않고 저평가 된 매물을 찾아 매수하는 행동력과 끈기. 로 강의 내용이 읽혔습니다.
30채 넘는 매수 물건들과 그 과정에서 체득한 경험과 조언들을 나눠주심에 있어서도,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라는 정의를 통해 운이 좋으면 7년, 운이 나쁘면 10년 이상 걸리더라도 꾸준히만 지속하면 해낼 수 있다고 알려주시며, 당연히 그 과정이 쉽진 않지만 쉽지 않은 게 현실이며 그 과정을 통과해야만 한다고 진심으로 말씀해주셔서 되려 덤덤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제대로 된 성과를 내지도 못한 이 과정에서도 사실 지치고 힘들 때가 많습니다. 씨앗을 뿌리고 거두기 까지는 6년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밖에 없다고 하셨고, 저는 더더욱 투자 실행이 느린 상황인데 이 과정이 어쩌면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건데도 안하던 것들을 용기내어 힘들게 하고 있는데 앞이 잘 보이지 않아서 스스로도 이 상황도 답답할 때 제 발목을 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힘주어 진심으로 전해주신 이번 강의를 통해, 덤덤하게, 하지만 즐겁게,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차곡 차곡 시간과 노력을 쌓되, 그 시간과 노력이 헛되지 않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 더 좋은 투자를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이렇게 우당탕탕인 저도, 조 내에서 나눌 것들이 생기고, 조금씩 익숙해지고 나아져가고 있는 것을 느끼면서, 이런 매일을 쌓아나가면서, 우리 가족에게 소중한 시간과 행복을 안겨주고 싶습니다. 절대적 저평가 + 상대적 저평가를 통해 좋은 매물을 찾아 더 좋은 투자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할 일들을 매일 해나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다시금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나아가다님의 글을 읽고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제겐 나아가다님이 원더우먼처럼 보였어요 나아가다님. 현재 투자금이 묶인 상황에서도 다시 일어서시는 모습보고 끝까지 하실 분이라고 느꼈습니다. 나아가다님의 인사이트와 공급우려 격려 응원 모든걸 나눠주셔서 나아가다님의 한마디한마디가 제겐 배움이었습니다 저는 언제나 나아가다님의 곁에 남아서 함께 투자해나가고싶습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