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느낀 점
회사에서도 입체적 Location 파악을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는데, 부동산 투자에서도 마찬가지로 현재의 나의 상태를 솔직하게 끊임없이 점검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기회가 기회인 줄 알고 힘을 줘야할 때 줄 줄 알아야 한다.”는 말씀을 들으며 회사생활 마무리하면서 느끼는 면과 투자의 세계와 일맥상통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 시장에 살아 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액투자 다주택 투자를 진행했던 사례를 보고 현실감을 많이 느꼈고, 이런 과정을 극복하고 성과를 내신 분들께 정말 대단함을 느꼈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적용할 점
현재의 나의 상태는 “모른다”임으로, 매 사안마다 질문을 해 보려는 습관을 가져 보겠습니다. 너나위님의 사안별 설명에 그 이유까지 설명해 주셨고, 메모시 “Why”를 별도로 적어 보았습니다. 스스로 질문해 보고 스스로 답변해 보려고 합니다.
하루 한 두 시간 꾸준히 재미있게 투자 공부를 할 수 있는 루틴 구성을 다시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 스스로를 투자자로 규정하고 3년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 기초반에서 작성했던 비젼보드 및 로드맵을 되돌아 보겠습니다.
잃지 않는 투자, 저평가 판단 및 내게 맞는 투자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투자 생활에서 핵심 개념으로 삼아 적용하려고 하겠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서 현재 시점 저평가 판단, 현재 가격을 가지고 결정하고 실제 가격 상황을 조사/숙지하여 투자 물건들을 선정해 보고, 기존 물건을 매도해 보려고 합니다.
절대적 저평가 시기에 상대적 저평가 물건을 찾아 내는 방법에 집중해서 임장보고서에 반영해 보겠습니다.
저도 투자 10년 이후에 “돈이 많아서 행복한 게 아니라, 돈을 버는 과정에서 행복해지는 법을 배워 행복할 수 있었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강의 후기를 마침니다.
진솔하게 뼈 때리는 귀중한 말씀을 임팩트있게 공유해 주신 너나위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댓글
영현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