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본것
P67
무엇인가를 배우는 학생의 신분이 발휘하는 힘은, 단지 배운다는 사실이나 그 기간에서 시작되는 게 아니다. 그 힘은 자기의 에고와 야망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준다는 데이서 비롯된다. 선생이 자기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에고가 작동할 수 있는 상한선이 생긴다. 이 때 학생은 선생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에고가 날뛰지 않으니 학생이 고개를 숙이는 것은 겉치레가 아닌 진심이다.
P80
열정이 우리를 들뜨게 하거나 가라앉게 하는 반면 목적은 우리의 감정을 휘두르지 않고 그 자체로 존재한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목적’을 가져야 한다
또한 당신은 현실주의가 필요하다. 이것은 이상보다 현실을 중시하는 사고이자 태도이고 그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 거리두기이자 균형이다.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바(목적)를 위한 이성적이고 실제적인 행동양식이다. 어디에서부터 무엇을 맨 먼저 시작할지, 어떤 방법이 조금 더 효율적인지와 같은 문제에서 올바르게 판단하는 근거가 된다.
P122
날씨때문에 모든 사람이 집에 틀어박혀 있을 때조차도 평소처럼 일터에 나가는 것, 이것이 진짜 일하는 사람의 모습이다. 일을 한다는 것은 갖은 시련을 이겨내는 것이며 첫시도를 하고 시제품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수고와 번거로움을 이겨내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어떤 칭찬과 박수를 받든 상관하지 않는 것이며, 더 중요하게는 본인이 어떤 찬사를 받든 신경쓰지 않는 것이다.일이 있으니까 일을 하는 것뿐이다. 일은 스스로 좋아지길 원하지 않는다. 또한 스스로 좋아지지도 않는다. 일은 그 일을 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다.
P163
지금은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서 자기 자신에게 지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중요하지 않은 나머지들을 버리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고서는 아무리 성공을 거둔다 하더라도 결코 즐겁지 않고 완벽할 수도 없다.
깨/적
배움에 있어서는 태도가 중요.
새로운 배움은 최대한 수용 흡수하도록 노력하고, 알고 있다고 생각한 부분은 잊어버리고 있었던 중요한 부분은 없는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정리하는 기회로 삼도록 하면서 채워 나가는 노력이 필요.
→ 배우고 깨달은 부분은 무조건 바로바로 표시해두기. 궁금하거나 모르면 일단 질문하기.
열정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성격이므로, 위에서 말한 목적을 확실하게 세우고 행동양식을 만드는게 내가 지속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다.
→ 캘린더와 달목표 훨씬 더 촘촘하게 세우고 행동하기
군더더기를 제거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중요한 것들에 포커스 하기.
→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과하게 쓰거나 뺏기고 있는 부분이 무엇이고 언제,어떻게 일어나는지 복기해보고
하루의 행동을 목표와 일치하는 방향에 맞는 것들로 목실을 채워 그런 중요치 않은 것들이 못 끼어들게 하기.
댓글
와사비 에고를 깨자!
ㅋㅋㅋㅋㅋㅋㅋㅋ 와사비 에고 타파
와사비에고라는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