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 투자 기초반 4강 강의후기[ 신도시 3채 5배 뻥튀길 조 레인보우]

  • 24.11.01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레인보우 입니다.

 

이번 자모님의 신투기 마지막 4강은 신도시 지역에 대한 정리와 신도시에서의 땅의 가치가 중요함을 알고, 각 도시별 주요 업무지구 까지의 거리를 중점적으로 지도에 올려 보고 지역간의 위상을 정리해 비교해 주신 점이 잘 와 닿았습니다. 또한  입지 좋다면 구축도 선호도가 있기에 투자대상이나, 입지가치가 떨어진다면 상품성을 우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비교평가 하라고 강조하셨습니다.

경기도와 서울의 급지를 비교해보고 같은 투자금이면 저평가 된 지역에서 투자하자!

 

소액 투자자인 저에겐 지방 앞마당만 가지고 있던 터라 수도권 신도시에서의 소액 투자 시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모호했었는데요. 절대적인 금액을 각인 시켜 주신 점!  입지 독점성을 가진 지역 안에서 이 정도 금액이면 반드시 서울과의 비교해서 투자 할 것! 독점성이 떨어지는 지역에선 소액으로 접근! 개발로 인한 호재가 있는 지역 또한 눈여겨 보고 공급으로 인해 주변 전세가와 매매가가 떨어진다면 투자자에게 기회의 시장이다.

 

특히, 지방, 수도권, 서울 현재 절대적인 저평가 시기(2012~14년도 시장 분위기와 비슷)이며, 어느 지역에 가더라도 우리는 돈을 벌 수 있으며, 망하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그렇기 위해선 실력을 가지고 자산을 보유 해야만 한다 라고 강조해 주셨습니다.

 같은 돈이면 어디서 투자해야 할지 방향을 못 잡고 있던 저에겐 확실한 기준과, 또 결단이 섰다면 실행에 옮겨 자산을 보유해야만 한다고 계속 강조하신 점이 와 닿았습니다. 내년 상반기 꼭 투자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내가 첫 투자로 모든 걸 끝내는 투자가 아닌 여러 채를 길게 보유하면서 자산을 늘려가야만 하고 그 씨앗을 저평가 된 시점에 투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단 걸 다시금 깨닫는 시간 이였습니다.

 

월부에서 아직 1년이 안된 생활 동안 지치기도 하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습니다. 현재도 일과 가정과 투자생활을 꾸준히 병행하기란 쉽지 만은 않다고 느끼는 요즘인데요. 자모님께서 파란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투자하고 계신분들이 많다고 응원해주신 점, 지치지만 다시 조모임과 월부강의를 들으며 튜텨님들의 진심과, 모두가 잘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온전히 느끼며, 힘을 내어 봅니다. 

모든 것은 사는 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생각하는 대로 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보름달21
24. 11. 01. 18:26

마지막 강의까지 넘 고생하셨습니다. 우리 꼭 투자해요!!!화이팅!!!

반짝반짝 레인보우
24. 11. 01. 19:20

감사합니다 보름달님!꼭 성투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