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출퇴근 운전길에 구해줘월부 듣는게 낙인지라 너나위님에게 내적 친밀감이 있어서 혼자 반가웠는데,
너나위님의 인간적인 면모 포텐 터짐에 육성으로 웃으며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 와중에 현실적인 투자자로서의 삶과 태도에 대한 냉철한 촌철살인으로 현실 감각을 제대로 깨워주셨는데,
아직 해맑기만 한 예비투자자들에게 진짜 필요한 것을 모두 알려주겠다는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한마디도 가볍게 흘려들을 부분이 없어서 거의 모든 내용을 저절로 필사하면서 듣게 되었고,
전체를 완강하고 나니 꼴딱 날이 새 버릴만큼 흡입력 강하고 진정성 있는 강의였습니다.
"이전보다 잘하는 것이 많아지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행복하다"는 너나위님의 말에 공감합니다.
대단하지는 않아도 한달, 두달, 6달, 1년 후의 나의 성장을 확인하는 기쁨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새로운 도전을 마다하지 않고 시작하고 노력해보려고 준비 중입니다.
그러한 준비에 딱 맞는, 너무나 좋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눠주신 강의에 감사합니다.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의 개념을 정확하게 짚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작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시기의 기회를 잡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도 있고,
시간과 열정과 체력을 갈아넣는 엄청난 노력으로 최선의 많이 버는 투자를 할 수도 있음을 명확히 이해했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는 투자 종류를 다양하게 제시해주셔서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진짜 원하는 바와 나의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좀 더 현실적으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늦지는 않았지만 젊지도 않은 40대 예비투자자는 가치성장투자에 대한 설명에서 큰 용기와 희망을 얻었습니다.
어쩌면 이것이 현생과 병행 가능한 가장 현실적인 투자방법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엄청난 인사이트를 얻었으나 아직은 진짜 내것으로 만들지 못했고,
투자 방향에 대한 힌트를 얻었으나 아직 확신까지는 없어서 여전히 고민중이지만,
그렇기에 갈팡질팡 고민하던 다음 강의를 열반중급반으로 설정하고, 제시해주신 루트대로 가보려고 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을 명확하게 알게 되었으니,
이제부터는 아는 것을 실행에 옮기면서 반복하는 수준까지 꾸준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지금보다 몸은 훨씬 더 바쁘고 힘들어지겠지만,
멈춰있고 발전없는 나와 현실 때문에 마음이 힘들었던 과거보다는
무엇을 해야할 지 알고, 실행하며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확인한다면 분명 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