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어느덧 완강입니다.
처음 내집마련 수강하기 전에 저는 지금 당장의 편안한 현실에 안주하고 있었습니다.
언젠간 내집마련 해야하는데,,,
그렇지만 꼭 지금 이 강의를 들어서 당장 살필요는 있나? 이런 나태한 상태였어요.
남편도 지금 당장 살 것은 아니다. 굳이 지금 강의 듣고 매물을 보러다니지 않아도 괜찮다.
이러면서 강의 듣는 것을 만류했었는데요..
강의를 다 들은 지금, 이 강의를 듣지 않았을 저의 현재모습을 생각해보면 아찔한 기분이 듭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저는 집을 보러다닐 때 어떤 것을 보아야할지, 어떤 순서로 보아야할지 머릿속만 복잡하고,
그렇기에 집을 보러간다는 사실조차 망설여 질 때가 많았습니다.
부동산에서도 무언가 나의 요구를 해야할 것 같은데,,, 어떤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고,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 지 몰라 부동산의 뜻 대로 다 따라가는 기분이 들 때도 많았어요.
그러한 일들을 겪으며 부동산은 저에게 너무도 큰 문턱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이 강의를 들으며
1강에서 예산과 내집마련 가능한 단지들을 리스트업해보고,
2강에서 어떤 입지의 어떤 아파트를 생각해 보아야하는지를 배우게 되고 그러한 배움을 통해 현장을 돌아보고,
그 것과 더불어 강남과의 접근성, 학군, 학원가, 마트 등을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적어보고 비교분석을 해보면서 좀 더 명확하게 해당 지역과 단지의 장 단점이 이제서야 보이는 기분이었습니다.
더욱이 3강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실제 사례를 들어주시고 서류를 쓸 때 특약사항을 하나하나 알려주시며 부동산에 얘기해야할 사항까지 직접 말씀해 주셔서, 진짜 숟가락으로 밥까지 떠먹여주시는 구나... 이런 기분을 느꼈어요.
너나위님이 실제로 부동산에 이렇게 말해야한다 라면서 상황극을 보여주시는 것을 종이에 전부 다 받아적고 계속 입으로 말해보며 연습했습니다.
저에게는 이러한 가이드가 절실했는데, 저의 답답함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위생천같은 강의 였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진짜 부동산에 내가 있는 것 처럼 말해보니 점점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당장 집을 구매 하지 않더라도 이 강의는 무조건 들어야하는 강의였어요.
집을 사기위해 수많은 매물을 돌아보며 철저하게 비교분석을 해보고 돌아보아야 하니까요.
돈을 무섭게 여기면서, 정작 큰 돈이 들어가는 집에 너무도 무지하게 달려들려고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수강한 강의를 복기하고 또 반복하며 매주 임장을 다녀보고,
계속 너나위님이 말씀하셨던 말들을 입을 되뇌이며 연습하고 또 연습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월부닷컴이란 물속에 발을 떼지않고 계속 담가놓으려 합니다.
제가 내집마련 하게되는 날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남기겠습니다.
계속 이 곳에서 열심히 해나갈게요!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Jero남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