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게리룡님을 처음 임보특강에서 만났는데 그때는 긴 머리였는데 갑자기 짧은 머리를 보니 오히려 어색했다. 그러나 여전히 잘생기고 젊으신 게리룡 강사님은 내 월부 초보시절 아파트 단지임장 체크리스트 양식을 만들어 제공해 주시고 최근 매물임장리스트로도 많은 도움을 받은 강사님이셨다. 감사해요!~~^^
저환수원리를 나도 내 팔에 쓰면서 이론이 아닌 실제투자상황에서 반드시 적용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왜 부동산에만 가면 조급한지 아직도 갈길이 먼 것 같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저평가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갭투자자가 아닌 가치투자자다. 가치있는 아파트를 가치대비 싼 가격에 사는 피스메이커가 될 것이다.
평생 강의를 들으며 투자할 순 없기에 스스로 매수,보유,매도의 과정을 결정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강사님의 노하우를 다 쏟아부어주셔서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그동안 나는 저환수원리의 원칙과 기준에 대해 헷갈렸음을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 원칙은 변하지 않지만 기준은 시장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구나! 나도 앞으로 내 투자에 대한 복기를 1,2,3단계에 걸쳐 해봐야 겠다.
투자금(종자돈),실력(누가 더 많은 지역과 아파트단지를 아느냐?),운(시장 타이밍-내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의 3박자가 갖춰질 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이 중에서 운은 내가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투자금만들기와 실력쌓기는 나 스스로의 노력으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영역이니, 내가 할 수 없는 부분은 뒤로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겠다.
강사님께서 직장워킹맘 투자자를 존경한다는 말 한마디에 코끝이 찡해졌다.ㅠ.ㅠ 원씽이라는 책에서 인사이트를 나눠주셨을 때 나의 현재 상황은 어딘지 생각해보게 되었따. 어제도 과제를 하느라 거실에서 육아로 고분분투하고 있는 신랑에게 1분 후에 거실에 나가겠다고 말만하고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투자를 오래하려면 나의 소중한 것에도 시간을 쏟고 정성을 쏟아야 한다.
도미노를 하나하나 쌓을 때에도 쓰러지는 팽이를 향해 달려가서 쓰러지지 않도록 살려야 한다는 강사님의 말에 엄청 빵 터졌다.ㅋㅋㅋ 그렇다~~!! 나는 가족과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투자를 시작했다. 자꾸 가족을 등한시하는 듯한 나의 말과 태도에 상처받을 수 있겠다는 것을 기억해야 겠다. 가족,건강,직장 등의 팽이를 쓰러뜨리지 않으려면 우선 도미노를 쌓다가도 흔들리는 팽이를 향해 방향을 틀어야 할 때도 있다. 그런데 나는 이게 요즘 잘 안되는 것 같다. 자꾸 과제 조금만더의 욕심을 부릴때가 있다. 투자를 오래하기 위한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한다. 성장이 더디더라도 소중한 것을 지켜가면서 투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것을 나의 투자 생활에도 적용하고자 한다.
게리룡님의 아낌없는 강의나눔으로 저는 또한번 래버리지를 하게 되었다. 이 은혜를 잊지 말고 나도 성장하여 게리푱님께 당당하게 인사드리는 그 날까지 이 월부환경에서 가늘고 길게 살아 남겠다~!!
댓글
우리 조 제일 경력자 피스메이커님...이제 공부 3개월차인데 피스메이커님처럼 저도 가족을 위해 투자 공부를 시작했는데 자꾸 가족에게 소홀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반성하고 있어요. 저번에는 아들이 엄마가 자꾸 이어폰 꽂고 있어서 자기가 말을 두번 세번해야 한다고 ㅠㅠ 그래서 전 하루에 10~20분이지만 아이들 자기전에 침대에 같이 누워서 오늘 있었던 일 나누는 시간을 갖기 시작했어요. 초 4학년 6학년인데...그 시간을 너무 좋아해요^^ 저희 함께 가족을 위한 투자 공부 꾸준히 해요~~^^ 오늘도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
오늘 조모임에서 말씀주신 저환수원리 새기신걸 사진으로 보네요~ 저도 아침에 남의편님과 트러블있었지만 팽이 안 쓰러지게 저녁에 다시 돌렸답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