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기초반38기 8때0하나 더 붙일조 전완근] 조장을 맡고 난 후..

  • 23.10.30

안녕하세요. 전완근입니다.


월부 생활한지 벌써 4개월 차네요. ^^


처음 월부와서 너나위님 저평가아파트 특강 들은 후


부동산으로 제대로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반기초반 -> 실전준비반 -> 지방기초반 -> 열반중급반 -> 내집마련기초반 까지 듣고 있습니다.


처음 열기부터 열중반까지는 조원으로써 참석만했습니다.


월부라는 곳이 무엇인지도 잘몰랐고, 조활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뭘 얻어갈 수 있는지, 잘 몰랐던 제가 의지와 열정만으로 강의를 수강해왔는데, 실준반과 지기반을 하면서 각 조원들의 역할과 그 조원을 이끄는 조장님들의 역할을 보며 감탄만 자아냈었습니다.


특히, 지기를 하며 저희 조장님의 헌신적인 기버 수준을 보면서 와,, 자신이 배운것을 저렇게 나누면서 성장하는거구나를 깨닫게되었습니다. (시자유님 감사합니다..)


이후, 나도 더 성장을 하려면 조장을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열기중급반부터 신청하였으나 중급반에선 조장에 실패 하였고, 다음 강의인 내마반에선 조장 되는것에 성공하였습니다!!


처음 하는 조장역할. 매우 떨리고, 설렜습니다. (새로운만남을 가지는건 항상 떨리고 설레는것 같습니다)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 그러나 조장이라는 역할이 책임감을 주게되더라구요,

중요한건 조장이 되어도 외롭지 않도록, 조장을 잘할 수 있게 월부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었고, 조장역할을 잘 할 수 있게 끔 도와주었습니다.

(조장 방 및 조장을 잘할 수 있는 방법 및 멘탈 케어 등.. 운영진, 튜터님, 반장님, 같은 조장방 조장님들 감사합니다.)


조장하기 전에는 저 역할을 도대체 어떻게 하시는 거야.. 하고 막막 하였는데, 막상 조장을 하고나니, 아..? 해볼만 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다 좋은 커뮤니티가 구축되어있는 환경이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그렇게되니 할수있겠구나라는 희망이 생겼고 마음가짐이 달라졌습니다.


이후 3주간 조장을 하면서 조원분들의 질문이 들어오면 제가 그동안 배웠던 것을 다시 복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만약 제가 모르더라도 조장 커뮤니티를 통해 답해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렇게 하나 씩 더 배워가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조원으로 있을때보단 하나라도 더 행동하게 되고 하나라도 더 고민하게 되는 제 자신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아... 이래서 조장하는 거구나라는 것을 이번 내마반 조장을 하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배운것들을 서로 공유하는게 더 많이 공부하게되는구나라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조장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는 꼭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조장을 하더라도 절대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즐거운 커뮤니티가 생기실 겁니다." 라고 감히 말씀드리고싶네요.


다음 강의 내집마련중급반을 신청하였는데 해당 강의 때도 기회가 되면 조장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내마반 38기 80조 여러분 제 의견에 잘따라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미니니22
23. 10. 30. 23:54

완근님 수고하셨습니다. 어제 함께 임장해서 너무 반가웠고 즐거웠습니다 ^^ 내집마련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라온
23. 10. 31. 21:25

조장님 너무 잘하셨어요~수고많으셨고요. 다음에도 또 만나기를 기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