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역시나 명강의 였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새롭게 만드신 강의이고 첫번째 강의때는 다른 기초 강의를 수강하여 이번 강의 오픈하는 것을 체크해 두었다가 신청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고민도 안했고 기대만 잔뜩 있었는데.. 역시는 역시!! 너나위님,, 너나위했다!!
너무 좋은 강의는 태생부터 다릅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 강의를 만들게 되었고, 또 어떤 포부를 가지고 계신지까지 듣다보니 이 강의의 가치가 느껴졌습니다. 아… 임장할때 앞마당 늘릴때 이런 가치들이 팍팍 느껴지면 좋으련만….ㅋㅋ
들으면서 내가 놓치면서 지냈던 것들, 정말 중요한 것인데 관리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 그러면서 다른 것에 더 먼저 순서를 잡았던 것들이 어쩌면 준비 되지 않았기에 기회라고 느끼지 못하고, 또 잡지 못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제가 느끼기에는 너나위님의 진심이 우러나와 울컥울컥 올라오는 감정들을 어금니 물어가면서 강의하시는 듯 하여 저도 더 감정이 몰입되어 듣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강의 마지막에는 그 마음이 쏟아져 나오셨지만 저렇게 마음 여리신 분이 어떻게 험한 투자생활을 10년넘게 하셨는지,, 그간의 마음 고생을 짐작할수 없고 헤아릴수 없지만 투자와 수익에 집중하는 우리들에게 진정 중요한 본질이 무엇인지, 무엇이 기본이 되어야 되는지 알수 있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어디에서도 들어본적 없고, 설명받아본 적 없는 것들을 풀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 20년 가까이 하면서 내 월급이 어떻게 들어오고, 연말정산 혜택을 위해 어떻게 해야되는지 내가 알아서 챙기지 못하면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지냈을 것들.. 소비를 하더라도 어떻게 짜임새 있게 해야되는지 등의 너나위님께는 죄송하지만 더 많은 것들이 있을텐데 강의 시간이 아쉬울 정도였습니다.(더하심 아파 쓰러지실듯)
그래서 저는 재테크 기초반은 제일 먼저 들어야 되는 강의라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런 강의를 만들어주시고 듣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인생을 살면서 나에게 오는 시련들에게 어떤 관점으로 생각하고 고쳐 나가야되는지 잘 새겨 듣겠습니다. 한번에 되지는 않겠지만 이때 해주셨던 말을 기억해서,, 그런 시간이 온다면,, 사실 얼마전 그런일이 있기도 했지만,, 크고 작은 불평, 불만들이 생기는 사건들 속에 그럴때 그런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아니라 이럴때 어떻게 하면 좋은 방법인지, 긍정의 마음으로 지내겠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저에게 정말 시기적으로 잘 맞는 강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내맘처럼 되는 것이 없다고 생각이 될때 탓을 하고, 불만들로 쌓였지만 그럴때 내가 어떻게 마음을 먹고, 생각을 해야되는 지 생각하게 되었고, 실제로 아직 그런일이 생겼을때 말끔하진 않지만 전처럼 불만만 가득한 것이 아니라 받아들여지고, 또 받아들이다 보니 그것에 대비를 하려는 마음이 생기고, 준비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씩 나아갈 수 있는 마음의 단단함을 일깨워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냥 감사함이 가득한 강의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제도 잘 수행해서 너나위님 덕분에 투자금 후기도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리버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