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노래입니다.
최근에 아너스 독서모임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아너스와의 만남 장소와 동일하여 익숙한 느낌이 들었고,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책을 통해 멘토님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기대감에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갔습니다.
총 5개의 조가 각 방에서 독서모임을 진행했고,
지난번 아너스와의 만남에서도 다정한 편지를 남겨주시며 감동을 주셨던 올리브님께서 독서모임 발제문과
다짐을 쓸 수 있는 멋진 카드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시작 시간이 다가올 즈음 한가해보이 멘토님께서 오신다고 전해주셨고,
얼마 지나지 않아 멘토님께서 밝은 미소와 함께 들어오셨습니다.
독서모임은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 성공적인 투자, 포기, 투자 타이밍.
이번 모임에서 다룬 주제들은 매우 실질적이었으며,
특히 최근 제 상황과 맞물려 더욱 의미 있었기에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투자
저는 최근 1호기 투자를 마무리 후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며, 다시 열정을 가지고 행동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멘토님께서 주신 조언 덕분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조금 더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막연한 꿈은 시간이 지나면서 구체화된다. 주변이 익숙해지면 작은 이정표를 통해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
(경기도에서 강남까지 경부타고 올라올 때 처음엔 생소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가 보이는구나, 현차가 보이는구나 다음엔 어디가 보이겠다.)
성과는 기술과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노력은 매일 1시간이라도 10년을 하는 것이다.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3을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3.1을 해보는 것이 노력이다.
(해낼 수 있는 시간 + 버틸 수 있는 노력)
투자를 못하더라도 과정에서 배우는 재미를 느끼면 된다.
(지금 이 금액으로 어떤 투자처를 찾을 수 있을까?)
포기
투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때로는 억까당한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월부에서 배운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는 마음으로 행동했고, 전세 갱신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다시 힘차게 나아갔으면 좋았겠지만, 오히려 힘든 시간이 찾아왔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멘토님, 동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목적지까지 가는 도중 차가 막힐지언정 시동을 끈건 아니다.
차가 막힐때도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사람이 된다.
감사일기와 더불어 불행일기도 함께 써보면 힘들었던 감정을 덜어낼 수 있다.
투자 타이밍
첫 번째 투자를 마친 후, 다음 단계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멘토님께서 해주신 말씀 덕분에,
그 다음 행동을 어떻게 취할지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매순간 투자를 해야겠다.'라는 마음이 중요하다.
현재 시도할 수 있는 것부터 먼저 해보는 것!
주저할 때가 오히려 나를 성장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렇게 모임을 마치고 나니, 다시 한 번 자신을 돌아보고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고, 작은 이정표를 하나씩 찾아가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따뜻한 미소와 함께 실질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나눠주신 한가해보이멘토님,
모임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해주신 올리브님,
함께 뜻깊은 시간 만들어주신 옆집언니님, 총총님, 아오마메님, 하루쌓기님, 그리는대로님, 감사합니다!
댓글
노랭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 노래님 늘 힘드신 만큼 더 단단해지실 거에요! 힘내세용! 화이팅!!
와 대박 이걸 성공하셨다고요?!!!!!!!!!!!!!!!!!!!!!!!! 황금손...... 누가 괴롭혀요 ~~ 그럼에도 0.1%씩 나아가고 있는 노래노래조장님 응원해용!
너무 좋으셨겠어요.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2호기도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