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4. 11. 02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최초로 에베레스트에 오른 에드문드 힐러리 경 역시 “우리가 정복해야 하는 것은 산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라고 했다.
“자네에겐 몇 안되는 선택지가 있네. 시도하지 않기로 결심할 수 있지. 시도했다가 실패할 수도 있어. 물론 성공할 수도 있고. 해야 할 질문은, 자네가 마지막 숨을 거둘 때, 시도하지 않은 자신에 대해 어떤 심정을 느낄까 하는 거야.”
부를 일구기 위해서는 행동의 결과와 행동하지 않았을 때의 위험을 가늠하고 결단하는 순간이 필요하다. 자신의 미래가 위험에 처해 있음을 알게 된다면, 무엇을 하게 될까?
“제가 아는 건, 이보다 더 준비할 수는 없을 만큼 공부했단 거예요. 내일 어떻게 되든, 최선을 다했어요.”
자기 용서는 죄책감, 후회, 부끄러움, 자기 혐오, 자기 경멸을 놓아주는 것이다.
“나는 돈 걱정을 하지 않는 삶을 원하는 거야. 빈곤에 대한 공포가 동력이 되는 것 같아. 내 목표와 공포는 모두 나를 움직이게 하고, 그래서 평범한 중개업자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지. 그게 도움이 돼. 나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데까지 할 거고, 제아무리 불쾌한 일이라도 받아들일 거야. 돈 걱정을 하는 것보다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게 훨씬 쉬우니까.”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자가 되는 길에 요행이나 지름길은 없다.
그저 올바른 목표를 세우고 차근차근 나아가는 것이 전부.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자로서의 마인드, 부를 대하는 태도, 철학을 깨우는 것.
지금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너바나님이 열기 강의 마지막에서도 말씀하셨던 것처럼,
책 속의 저자 존 소포릭이 말했던 것처럼,
부자가 되는 것은 어렵지만
가난하게 사는 것이 더 어려운 일임을 알고
오늘도 한 걸음 더 나아가보아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프레드가 미소 띤 얼굴로 고개를 끄덕였다. “지금 하지 않으면, 절대 못 하겠지, 그렇지?”
댓글 0
노리오 : 부자의언어 완강에 정리까지~항상 앞서가시는 비젼보드👍저도 오늘 윈씽이랑 세이노의가르침 책을 구매했답니다~독서에 함께 빠져보아요~(저는 우선 필독서부터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