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용팔쒸)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 천연뜨란채: 천연동에 있는 유일한 200세대 이상 아파트! 1,000세대가 넘는 단지인데 정말 언덕 꼭대기에 있다.. 겨울에 눈이 오면 차로 못 갈 것 같은 단지…! 하지만 아파트 바로 앞에 마을 버스 정류장이 있어 단지 내 사람들이 마을버스를 이용해서 서대문역이나 독립문역으로 이동하는 것 같다. 언덕이라는 마이너스 요소가 있지만, 밥잘님이 말씀해주셨듯이 마을버스 타고 10분 내로 가면 바로 3호선 5호선 탈 수 있으니 충분히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또, 천연뜨란채가 배정받는 초등학교가 동명여중 옆에 있는 금화초인데, 엄마들이 이 곳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천연뜨란채 바로 옆에 있는 돈의문센트레빌과 동부센트레빌의 경우는 멀리 있는 미동초를 가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천연뜨란채가 선호도가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다.
환경의 경우는 역 쪽으로 가게 되면 전통 시장도 있고, 경희궁 자이로 인해 종로구 쪽 신축 상권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좋다고 생각했다!
천연뜨란채에서 가장 마이너스 요소라고 생각했던 ‘언덕’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사람들이 어떤 요소 때문에 이 곳을 선호할 지에 대해 고민해야겠다!! 단점만 생각하다 보면 아무 것도 투자하지 못한다!!!!
-DMC 래미안클라시스: 가장 아쉬운 점이 ‘강남 접근성’이다. 일단 가재울 뉴타운의 특징이 강남접근성이 1시간이 넘게 걸리다보니 교통 입지에서 홍제 생활권에 비해 밀린다. 이 부분에 대해 매물 임장을 가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이쪽 거주하는 사람들은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고 한다. 상암쪽, 마곡쪽, 도심, 여의도 이렇게 근무를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하셨다. ‘수요가 강남 일자리인 사람이 아니구나!’ 를 알았다.
교통이 아쉽지만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너무 균질하고, 살고 싶은 곳이다. 학원가, 상권들이 신축으로 잘 정비되어 있으며 쾌적한 느낌이 든다.
래미안클라시스의 경우는 학군이 뒤쪽에 있는 연가초를 간다. 이 학교는 에코자이, 센트럴아이파크, 루센티아, 센트레빌과 같은 대단지 아이들과 가는 학교라 선호도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중학교의 경우는 가재울 중학교를 선호하기에 가재울중에 배정받을 수 있는 초등학교로 고학년 때 이사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들었다!
래미안클라시스의 큰 단점인 강남접근성..! 교통이 입지를 판단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므로 래미안클라시스를 투자할 때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겠다! 특히 래미안클라시스의 경우에는 연식도 주변 신축단지 대비 떨어져 생활권 내에서 선호도가 살짝 떨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다음 주부터 강서구 단지분석도 얼른 시작해서
투자기준(저환수원리)에 적합한지 판단해봐야겠다!
2주차 과제 늦었지만 제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