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열중 41기 한달 책 4권읽고 8년 안에 은퇴하조! 부유한]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주)윌북

3. 읽은 날짜: 2024. 11. 24.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책은 부유한 정원사가 우리에게 내려주는 지침, 행동전략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하나 주옥같은 말이었지만 초반에는 몰입이 거의 되지 않아 조금 힘들었다.

다들 인생책이라고 하시는데, 좋은 명언이며, 문구들이 가득한데 뭔가 이것저것 짜집기한 느낌이랄까?

요즘 나의 마음이 힘들고 삐딱하기 때문인 것 같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제대로 된 일을 하는 효과시간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래서 월부에서 통시간으로 투자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것 같다. 식빵파파님 강의에서도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하려면 기준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거기에서 언급되는 시간도 우리가 원하는 길을 가기 위한 갈아넣고 몰입하는 효과시간과 일맥상통함을 알게 되었다. 덩어리 투자시간은 퇴근 후 육아와 집안일 마무리 후 10시에서 12시까지 덩어리 2시간은 반드시 확보하고 루틴을 제대로 잡아야겠다고 다짐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은 확신이다. 확신은 싸움터에서 작용하는 정신상태다. 마음이 어지러울 때의 믿음이며, 절대적 믿음은 우리를 강하게 해준다. 확신이 없다면 결코 목표를 이룰 수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문구를 보면서 나 스스로에 대한 강한 믿음, 확신이 꼭 필요함을 느낌다.

BM. 나는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서 확언을 한다.

나를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반드시 부자가 된다.

내가 믿는 모든 것들이 다 이루어진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25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나는 이를 알고 나서, 내가 하는 일을 변화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게 될 것이다.

=>읽으면서 소름이 돋았다. 지금 나의 상황과 환경도 나쁘지는 않지만 나는 요즘 행복하지 않다.

너무 힘들고 지친다는 생각만 들었는데, 이렇게 뭔가 노력하다보면 내 미래는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P. 116 저항을 어떻게 이겨낼까? 모든 도전에는 두려움이 내재되어 있다. 그러나 방법은 하나다. 일단 시작하는 것. 시작하기만 하면, 우리는 그 일을 계속해나가곤 한다. 그것이 일의 관성의 법칙이다.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말고 일단 시작하자. 그러면 결과가 반드시 나올테니.

 

P. 129 어떻게 하면 자기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실행이 우선이다. 성취하겠다는 자신감이 있으면, 우리는 자기 자신을 믿고 어떤 대가도 치르고, 어떤 역경도 이겨내며 실수를 극복할 수 있다. 자신을 믿을지 말지는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결국 나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된다는 의미는 자기 확신과도 연결이 되는 내용이다.

이 세상에서 온전한 내 편은 나밖에 없다. 나를 더욱 사랑하고 믿어주자.

내가 믿어야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할 것이고 하나씩 성취할 때마다 자신감이 쌓이게 된다.

 

p307 자기 수련은 불쾌하고, 어렵고, 고통스럽고, 지치고, 두렵고, 불편한 일을 하려는 의지다. 그러면 경제적 자유가 내 것이 되는 날이 온다.

=> 현재 나에게 필요한 부분이 자기 수련이다. 고통스럽고 불편한 일이지만 해야만 하고 해내야만 한다.

 


댓글


부유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