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남들보다 느리게 듣고 있긴 하지만, 1주차 강의를 다 마치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무엇보다 너나위님의 강의가 좋은 이유는 동기부여를 해주시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계속해서 행동해야 되겠다는 마음이 들고, 작은 일이라도 앞으로 나아가게 해주시는 동력을 주셔서 진짜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결혼하고 신랑과 월급은 합쳐서 관리하고 있지만, 월급일도 다르고 의견 차이도 커서 사실상 제대로 된 가계부 보다는 그냥 쓴 내역을 기록만 하는 수준이었어요. 그래서 매달 가계부를 정리하는 시즌이 되면 이걸 많이 썼네, 저걸 많이 썼네 하면서 작은 다툼들도 있곤 했습니다.
이번에 너나위님이 통장 쪼개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둘이 그 날 바로 여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깔끔하게 재정 상황을 정리해서 통장도 나누게 되었어요. 그랬더니 오히려 다툼도 줄어들고 목표했던 저축액을 더 모으기가 쉬워졌습니다. 알려주신 것 하나만 해도 일단 모으는 마음도 달라지고, 모으는 방식도 달라지더라구요! 가계부를 쓰면서 늘 답답했는데 일단 이 부분이 크게 해결된 것 같아서 마음이 참 가볍습니다.
이제 모으기는 둘이 합의하고 해결했으니, 알려주신대로 ETF 등을 통한 베타 투자, 그리고 2주차 3주차 강의를 들으며 알파투자자로 꼭 나아가고 싶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
써니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