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곧바로는 아니지만, 1번 환승으로 50분정도 소요됨.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7호선 상동역 근처에 학원 150개 가량이 모여있고, 그 외 중동,부천시청,신중동역 근처에도 학원 다수 있음.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상동시장,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다양함. 노인들부터 어린아이까지 전 연령대가 거주하는 느낌.
✅ 현장 사진
첨부파일
✅ 다녀온 후 느낀 점
부천시 원미구라는 지역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근처를 차로 지나다니기만 했는데….부천 주변은 항상 많은 차와 차막힘 때문에 별로 좋은 지역이 아니라고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었다. 하지만 임장을 시작했는데 … 상가와 학원가가 아주 많이 활성화 되어 있었고, 거주하는 사람들의 연령대도 다양했다. 상동역 근처에만 거의 150개가 넘는 학원이 있다니…. 그 많은 학생들이 이 주변에 산다는 얘기인가?? 계획도시로 발전된지 20년쯤 되었으니 이제 자리도 잡았을테고, 안정도 되었고, 서울 강남까지도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니 사람들이 이 도시를 주거지역으로 선택할 만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임장루트 마지막 구간에 TOP2아파트가 있었는데 둘다 입주한지 2년,4년 밖에 안된 신축 주상복합이었다. 다른 아파트들은 20년에 넘었으니 이 주변에서 신축 아파트가 인기가 있는 건 당연한 일일 것이다.
첫 임장이었는데 날씨가 정말 청명한 가을날씨였다. 바람도 불지 않았고 햇살도 따뜻하고 걷기에 너무나도 좋은 날씨였다. 설레는 마음으로 조원들과 걷기 시작했다. 나의 편견과는 다르게 주거지역 아파트 근처는 조용하고 한적했고, 상가는 상가대로 모여있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하지만 시끄럽거나 할 것 같지 않았다. 공원, 마트, 백화점 등 주변 편의 시설이 없는게 없어서 실거주하기가 아주 좋아 보였다.그래서 인지 부천시 원미구의 집값이 제일 높은 이유가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임장루트에 부천시 오정구가 살짝 들어가있었는데 공업지역이라 그런지 갑자기 주거의 질이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오정구 쪽으로 넘어간 구간에 ⅔정도 지났을 때, 갑자기 다리가 아파오는 느낌이 들었다. 평소에 운동을 그리 많이 하지 않아서 일까…ㅠㅠ 거리가 얼마되지도 않는 미니임장인데도 체력이 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임장 많이 다니기 위해서 평소에 체력을 잘 길러 놔야겠다고 다짐했다.
댓글
신나는햇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