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소액투자로 4고 한번 7조 부동산부동산] 3주차 강의 후기

  • 24.11.26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부동산부동산입니다.

 

혼자 임장을 다니면서 약 두달만에 강의를 듣기 시작했었는데 들어야 할 강의가 갑자기 많아진 탓에 3주가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서 맡으신 c지역이 이전 두달동안 혼자 다닌 지역이였기 때문에 해당 광역시 내의 선호 요소들을 언뜻 알기만 했지, 개별 단지에 대한 선호도를 깊게 파악하지 못한채 마무리 했었습니다.

전에 강의를 들은적은 있지만 처음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혼자 하다보니 지역 파악, 특히 지역간 비교에 애를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현 임장지인 2주차, 이전 임장지였던 3주차의 강의를 매우 기대를 하며 들었는데요.

 

역시 식빵파파님의 청량한 목소리로 지역의 특징, 선호도를 바탕으로 우선순위까지 짚어주신 덕분에 그냥 강의를 들으면서 필사만 해도 지역 간 비교가 이전보다 수월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임장 마무리 당시, 아너스 코칭에서도 헷갈려서 도저히 우위를 정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여쭤보며 머릿속이 맑아진 느낌이 들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는 제가 했던 질문 포함 미처 생각하지 않고 뭉뚱그려 넘어갔던 투자전략 3요소에 대해 가르쳐주신 덕분에 우선순위 정립이 아주 수월해질거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역을 크게 봤을때 구끼리 비교의 가격수준 파악이 어려워 헷갈리는 것들은 ‘나중에 진짜 투자할때 확실히 하자’는 마인드로 찝찝함을 남겨두었는데 이것 또한 투자결정 3요소를 근거로 우선순위를 정해주셔서 더 좋은 것을 하라는 의미까지 더불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로 들어본 c지역의 시장 상황이 반년동안 가장 크게 변한게 있다면 전세 개수인거 같습니다.

강의를 듣고 한달 전 임장을 다닐때만 해도 전세가가 너무 낮아서 기대감 없이 임장,임보만 덜렁 썼었는데요.

막상 투자할 때가 다가와서 더 깊게 들렸던 건지 전세 개수가 줄어든다는걸 강조하셨던 부분이 크게 기억이 남고 설레기도 합니다.

 

어느 구, 생활권부터 기회가 오는지에 알려주심에 따라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어떤 투자계획을 세워야 하는지를 제 상황에 맞춰 더욱 치밀하게 계획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다가올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강의 내용을 토대로 더욱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깐승
24. 11. 28. 15:23

완강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바쁘신일정소화하셔야하니 완료하시길응원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