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46기 5르는것만 9매해서 부자될조 때래랭] 4주차 수강후기

  • 23.11.01

안녕하세요 실준 46기 59조 때래랭입니다.


이번강의 느낀점

처음으로 월부라는 존재를 알게해주셨던 너나위님 강의라 듣기전 기대하고 기대한만큼 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의였습니다. 이전까지는 임장, 임보, 투자적용에 대해 배웠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제 스스로에 상황을 인식하고 내상황에 맞는 투자가 어떤것이지 파악할수 있게 해주셨고, 그 상황별 성공한 투자사례를 통해 열심히 공부해서 이런 투자자가 되야겠다는 목표또한 다시금 상기시킬 수있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의 많은 경우의 사람들이 있겠지만 제스스로는 소액투자를 통해 치열하게 살아야된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고 월부환경에서 2개월밖에 안됬으니까 라는 핑계를 대면서 나태해진 저 자신을 뒤돌아 보게하는 강의 였습니다.


또한 자가진단을 한 결과 나는 아직 모른다(질문을 못한다)의 단계에서 안다의 단계로 넘어가려고 강의를 듣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가진단을 통해 제가해야되는 방향은 안다로 넘어가서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며 비교평가의 초석을 다지는게 어렵지만 익숙해지려는 노력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높은 투자 이해도를 갖기위해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생각보다는 지금당장 내가 할 수있는것에 포커스를 맞추, 앞으로 올것에대한 PLAN A,B,C...를 세우며 어떤 순간이 오더라도 내 스스로의 투자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될수있도록 꾸준히 정진해야겠다라는 다짐을 할 수있었습니다.

또한 소액투자를 통한 수익을 내기위해서는 수많은 비교평가가 필요하고 비교평가를 하기위해서는 부동산에 대한 나만의 데이터베이스를 하나씩하나씩 구축해나가 빅데이터를 구축할수있는 사람이되기위해 노력해야하고 이 과정에서 상대적 저평가 되어있는 매물을 찾기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과정을 반복했을때 어떤 과정을 겪게 될지를 마지막 강의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지방에서 경험을 쌓으며 종잣돈을 불려나가 결국에는 수도권에서 자산을 크게 불려나가기 위한 로드맵을 차근차근 그려야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너나위님이 강의 마지막에 말씀하셨던 스스로 성장하기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는것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을 들었을때 월부환경에 들어온지 2개월이 지난 시점에 시작하기전을 뒤돌아보면 제스스로가 성장하고 있고 그전의 저와 생활방식이나 생각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강의를 통해 한걸음 성장한 것을 원동력삼아 11월에도 한층더 성장하는 때래랭이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때래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