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십니까 배워야지 역사를 입니다.
오늘은 자모님께서 진행해주신 지기반 핵심 질의응답 라이브를 시청하고 참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투자 인사이트나 스킬 같은 부분에서는 혼자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자모님께서 오늘 라이브를 듣고 다음 3가지에 대한 답은 후기로 남겨보라고 하셔서
후기 쓰면서 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늦게라도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방 투자에 대한 고민점 해결
사실 이 부분이 지금 저에게는 제일 갈증이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제 종잣돈은 작고 소중하기 때문에 소액투자를 바라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지방투자에 집착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라이브를 들었을 때 제가 생각했던 고민들은 나만 고민하던 것들이 아니었고
자모님께서도 엄청나게 같은 질문을 많이 받아오셨다고 하셔 뭔가 모른 위안이 됐던 것 같습니다.
라이브를 듣고 생각한 답은 서울/수도권 투자냐 지방투자냐 이런 것들이 중요한게 아니라
중요한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투자 중에 가장 좋은 투자를 했느냐”인 것 같았습니다.
“투자는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이다. 좋은 물건을 가질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본질은 내가 가진 돈을 가지고 잃지 않는 투자를 통해 자산을 쌓아가는 것.
지방 투자는 소액 투자자인 내가 필연적으로 밟아야 하는 과정.
그 과정이 더딜순 있어도 꾸준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고민점 해결
자모님께서는 사람은
“방향성 결정 → 계획 수립 → 행동” 이러한 프로세스로 움직인다고 하셨는데
그렇지 않다면 이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방향성, 계획수립 두 부분에서 문제가 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방향성 부분에서는 맨날 말로는 다주택자가 되어 자산을 쌓고 53세에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
하고 방향을 잡았지만 실제로 하는 행동은 방향성에 걸맞는 행동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정해놓은 목표를 다 하지 못해도 잘만 자고,
회사 핑계, 개인사 핑계 등등 핑계 다 대면서 기존 계획 너무나 쉽게도 저버렸던 것 같습니다.
그런 것들이 하나하나 쌓여서 방향성을 상실하고, 계획도 제대로 안 세워지고, 행동도 방향성에 맞지 않게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로 내가 되고 싶은, 하고 싶은, 살고 싶은 방향성을 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겠습니다.
여태까지 내가 한 월부활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의 행동에서도 의미를 찾는다
여태까지 내가 한 월부활동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지방 투자라는 아웃풋이 나와야 될 것 이고
앞으로의 행동에서도 의미를 찾기 위해서는 꾸준히 투자하여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것일 겁니다.
그래서 진짜 지금 내가 해야하고 내게 중요한 일은 ‘나의 결론에 의해 1호기 투자를 끝마치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후에도 끊임없이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밟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라이브에서 얘기하신 3가지 주제에 대해 답을 찾다보니
보다 명확히 내가 해야할 것들이 나왔습니다.
내게 맞는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계획하고 행동해서 나의 투자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
그 과정에서 계속 흔들릴 수 있겠지만
너무 자책하지 말고 힘들 땐 하늘도 보고 동료들과 함께 즐겁게 해나가야겠습니다.
오늘 좋은 라이브 해주신 자모님께 감사드리며 늘 열심히 하는 46조 조원분들, 지기반 수강생분들도 감사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역사님~~~^^ 후기가 너무 진심이 느껴져서 조목조목 곱씹으며 읽었어요 공유 감사해요 ㅎㅎ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제가 첨언하자면.. 잘 해오고 계십니다 ㅎㅎ 현재 역사님이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정확하게 인지하시고 앞으로 또 그 부분을 개선하려 하시는 것만으로도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시는 분이라는 거 알고있습니다 :) 지기 일정 조금 남았는데, 앞으로 53세 경제적자유에 이르는 길에 함께 했으면 합니다. 수고많으셨어요 ^^
조장님. 열기반 조원 바다 입니다. 앞에 영어가 붙어서.. 여전히 열심히 하고 계시는군요. 후기 너무 멋집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