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나 식빵파파님께 가스라이팅 당했네?(ㅋㅋㅋㅋㅋ)

 

이번 3강에서는 식빵파파님의 대구에서 나고 자라신 정말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엄청난 데이터와 알고 계신 정보를 모두 쏟아주셨습니다. 

강의 시작 전엔 식빵파파님이 어떤분 이실까 궁금했었는데 자기소개를 해주신 그 순간부터 바로 엄청난 신뢰가 생겼고, 강의가 끝나고 나서 식빵파파님의 목소리와 핵심 단어가 기억에 남는 것을 보면서 쪽집게 일타 강사님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대구의 현재 시장상황, 구별 과거와 현재 상황을 비교하며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어떤 입지 가치가 좋다고 했을 때 정말 그 가치가 가격에 반영이 되는 지, 그렇다면 그 가치가 이 지역에서 모든 단지에 적용이 되는지 궁금하다고 느낄 틈 없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종착점에 도달할 때 까지 모든 상황을 세세하게 분석해주셨습니다. 

또한 생활권별 순위로 단지를 올리고 가격을 나중에 올리는 방법으로 어디가 저평가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보면서, 정답이 아니라고 하는 생활권 순위를 왜 해야 하는지 정말 필요한 과정일까 의문을 항상 품었었는데 제대로 생활권 입지가치를 확인하는게 중요하겠다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고, 시간을 들여서라도 이 방법으로 확인해보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다짐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이번 식빵파파님 강의의 꽃은 구별/생활권별/전세 시세트래킹이었습니다. 

오늘 마침 시세트래킹을 해야 하는 날이라 일주일 전부터 마음의 부담이 있었는데 이런 방법으로 한다면 동시에 저평가 단지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배우면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느낀 점은 앞마당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분석해야 하는구나, 그래야 정말 내 것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엄청난 퀄리티의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하고 이번 강의를 듣게 돼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낯설었던 대구, 지방의 물리적인 거리에 마음을 열고 기회를 잡아보겠습니다. 식빵파파님 감사합니다!


댓글


드림텔러
24. 12. 01. 22:34

강의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