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제발 도와주세요ㅜㅜ 의왕고천디에트르 당첨!

24.12.07

제가 11월30일 무순위줍줍으로 의왕고천대방디에트르 당첨이 되었습니다. 근데 옆에 오정정사라서 절인데 납골당 입니다. 인동선 전철이 들어옵니다. 장단점이 뚜렷한 지역인데요.

제가 1주택에 전세2억대출이 있어요. 

종전 주택을 팔기는 싫습니다. 

대출을 받아서(4억2천정도) 가지고 가도 될까요? 아니면 대방디에트르 계약금을 포기해야 될까요?

대출이 나오는지도 모르겠어요ㅜㅜ

무리해서 가지고 가다가 납골당때문에 집값이 떨어질까봐 걱정도 됩니다.

제발 조언 부탁드려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 IMG_9873.png

    다운로드

댓글


미요미우
24.12.08 16:57

YEO님 안녕하세요 : ) 청약 당첨된 집을 가지고 갈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두 가지 기준에서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 청약이 당첨된 집의 입지를 생각해 보았을 때 가격이 싼가? 가치 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으로 이 부분은 입지가 비슷한 주변 아파트의 가격과 비교해보면 된답니다. 납골당이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가치 판단할 때 함께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보유를 결정한다고 하더라도 대출이 나오는가? 대출이 감당이 가능한가? 현재 스트레스 DSR 2단계가 적용되고 있어 이 부분 고려해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 대출이 2억이 있고 여기에 4억이 넘는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것이어서 소득이 충분해야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은행에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확실합니다. 또한 6억에 대한 원리금을 계산해보시고 이 원리금이 내가 한달에 모을 수 있는 금액의 50% 이하의 수준이 맞는 경우에만 대출을 실행하시는 것이 안전하게 자산을 끌고 가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좋은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

꽃을든둘리
24.12.09 10:24

YEO님 안녕하세요 ^^ 청약 당첨을 포기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 중에 있으시군요 ~ 우선, 납골당이라는 것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 단지의 가치를 먼저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교통/학군/환경/상품성을 고려해보시면서 가치를 먼저 아시고, 주변 신축 혹은 구축과 가격을 한번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치 대비 가격이 어떠한지 먼저 판단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좀 더 객관적으로 그 단지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을 판단 후에 갖고 가신다고 마음을 먹게 되면, 내가 정말 이게 감당가능한 수준인지를 써보면서 계산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종전 주택을 팔지 않은 상황에서도 내가 계약금 및 잔금까지 대출이 나오는지, 이자가 감당 가능한 지를 꼭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현실적으로 계산을 해봐야 어떤 선택을 할 지가 좀 더 또렷해질 것입니다. YEO님 꼭 좋은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