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부동산부동산입니다.
너바나님의 열기강의를 작년 이후로 오랜만에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기로 마음먹은 가장 큰 이유는 내년에 실전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음에도, 쉽게 마음이 다잡히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큰 마음을 먹고 이번달은 임장을 쉬고 강의에 집중하며 휴식이 아닌 재정비를 하기 위한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너바나님의 첫 강의를 들으며, 이전에 들었지만 아득했던 ‘부동산 투자가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되는가?’에 대해 다시 상기시킬 수 있어서 갈팡질팡했던 마음이 조금 잡힌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ㅁㅃ 투자와 ㄹㅂㄹㅈ를 활용해야만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사실 저는 1호기 투자 이후에, 위의 마인드와는 반대로 매일 시세를 지켜보지만 불황, 공급이 이어지면서 1호기의 수익이 다른 투자처의 수익보다 낮아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며 갈팡질팡할 때가 많았습니다.
지금 의심하는 것들을 모두 알고 투자했음에도, 실거래가에 일희일비 했던 저의 어리숙한 모습이 대비되는 것을 강의를 통해 반성하며 열기 강의에서 시스템 투자가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임에 다시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님의 NOT A, BUT B를 다시 한번 새기며 나의 합리화하는 생각이 아닌 부자의 마인드로 투자를 이어나아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강의에서 비전보드를 함께 작성하는 과정에서도 제가 이 강의를 듣고 싶었던 이유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1년마다 많은 수강생들께서 비전보드를 업데이트를 하는걸 보곤 하는데요.
바쁘다는 핑계로, 급하지 않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열기 강의에서 과제로서 비전보드를 다시 작성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달 독강임투를 해오면서도 ‘내가 무엇 때문에 이렇게 열심히 살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점을 가끔씩 가질 때가 있는데, 그에 대한 이유를 알면서도 동기를 쉽사리 찾지 못할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감정적으로 생각을 하다가도 원초적인 이유를 찾아보면 저의 미래상이 선명하지 않기 때문이였다는 결론을 냈는데요.
저번 열기에서는 과제로서 미숙하면서, 뜬구름 잡는 비전보드를 작성했었다면 이번에는 정말 저의 최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진심이 담긴 비전보드를 작성해야겠습니다.
강의를 듣고, 후기를 작성하며 이전에 들었던 열기 강의와 다르게 들리는 부분도 있어 초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4주의 강의를 모두 깊게 수강하면서 앞으로의 투자에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부동산부동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