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새로운 마음으로 24년도를 마무리하며 12월에 열기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첫 주 강의를 들으면서, 인생과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점과 의미를 발견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은 이유가 있고, 어쩌면 좀 더 일찍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다양한 이유와 꿈이 있을텐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잊고 있던 월부에 들어온 이유와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깨닫게 되어 참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 또한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한 이후로는, 돈을 어떻게 벌 수 있을까. 돈을 어떻게 하면 많이 빨리 벌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노력은 하지만 ‘큰 숲’을 보지 못해서 이리저리 흔들렸던 것 같습니다. 투자는 시간을 주어야 하고, 씨앗을 심고 기다리는 시간을 필수적으로 주어야 하는데, 큰 그림을 그리지 않고 처음 들었던 열기에서 너바나님께서 말씀해주신 교훈들을 잊은 듯 했습니다.
제가 현재는 종잣돈이 부족하고 투자 실력도 미천한 상황이지만 이번 첫주에서 들은 여러가지 부자 마인드를 제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예전에 가졌던 생각과 편견은 바꾸기 쉽지 않지만, 결정적인 지점들, 특히 자본주의와 관련하여 A가 아닌 B를 , 부자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흡수하고 부자처럼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의견과 혼란스러운 선택지가 아니라 실제 성공을 하고 부자가 된 사람들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결과가 크든 작든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정말 작은 종잣돈으로 시작해서 현실을 돌파하려고 하셨던 노력들, 그리고 만났던 기회와 실패를 교훈으로 멋지게 성공하셔서 지금 이렇게 부자 교육을 해주시는 부분들이 아주 감동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몸으로 체득하시고 부자지망생들을 도우시고 부자들과 함께 하는 과정에서 배우신 ‘실제’를 다시 한 번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분산투자, 대출, 왜 우리는 성공하지 못하는지, 현명한 직장인 투자자의 삶의 방식 등.. 편견을 갖고 있던 여러가지 부분에서 해결의 마인드와 실마리를 마련해주신 것 같아 정말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자본주의의 숲과 나무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BM: 다가오는 12월 2주 비전보드를 통해서 내가 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지 내 꿈과 목표를 그려보고, 이를 통해서 내년 투자 공부가 흔들리지 않도록 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필요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다시 짜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