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마감임박]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3곳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마감임박]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3곳
열정 넘치는 첫 조장
8개월 정도 월부를 쉼없이 달려오며,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감히 조장에 도전을 할 생각은 못했었습니다.
호기롭게 신투기에서 조장 지원을 했지만, 탈락해버리고…
‘아, 조장 경험이 없으면 그냥 탈락하는건가? ’라고 생각하고 포기해버리려다가
지기는 재수강이니까 조장을 뽑아주지 않을까 해서 지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또 연락이 안 오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온 연락!!
연락주신 분은 바로 ‘클로이’님이었습니다. 꺄악!!
갑작스러운 조장 결원으로 조장을 부탁하신다는 연락이었는데,
저는 조장이 하고 싶었기 때문에 바로 “네!!” 해버렸죠 ㅎㅎ
대답을 하고 나니,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조장을 잘 할 수 있을까?”
하지만, 클로이님의 친절한 안내와 지기 조장님들의 응원으로 끝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
초반에 지기 조톡방이 너무 조용해서 내가 잘못한게 아닐까 걱정했을 때도,
클로이님, 저스틴이버 반장님, 지기 조장님들 덕분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열정이 넘쳐서 조원분들이 잘 따라와주실까 걱정했지만,
걱정이 무색하게도 오히려 제가 끌려간 느낌입니다. ㅎㅎ
조원분들 덕분에 먼 지방임에도 무사히 지방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조장을 해야 하는 이유?
조장을 하기 전에는
‘조장을 하면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많이 배우게 된다’
라는 말을 들어도 와닿지 않았었는데,
하고 나니 조장님들이 왜 그런 말씀을 하셨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조장으로서 모범을 보이기 위해 강의, 임보, 임장을 솔선수범으로 나서서 먼저 끝내게 됩니다.
출퇴근 시간을 쪼개서 강의를 듣는 제 자신을 보며,
‘아, 나 더 열심히 할 수 있었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두번째, 조원분들의 의견/고민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조원일 때는 ‘조장도 아닌데 내가 너무 나대나?'라는 느낌에 선뜻 답톡을 못드렸었는데
(조장님의 조언이 더 중요할 것 같아서…ㅎ)
조장이 되니까 맘껏 제가 먼저 나서서 얘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담스러우셨을까요?ㅎㅎ)
그리고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면서 했던 고민들을
조장톡방에 올려 경험이 많은 조장님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분!! 조장에 도전해보세요!
정말 조원일 때와는 또 다른 발전된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기 23기 36조 조원분들에게 ❤
열정 넘치는 조장과 함께 한달을 보내느라 너무 고생하셨어요.
부족한 조장이었지만, 믿고 잘 따라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지기가 늦게 끝나서 다음 강의와 겹치는 바람에 이래저래 마지막 주에는 정신이 없었는데,
그래서 많이 신경 못 써드린 것 같아 죄송하네요.
앞으로 월부에서 계속 함께해요. 어떤 강의에서든 다시 뵈었으면 좋겠어요❤ (조장으로 만나고 싶어요 ㅎㅎ)
정말 이렇게 인증 잘하는 조 없는데… 종강이 되지 않았는데 벌써 아쉽네요.
항상 인증할 때마다 잘 붙어서, 인증의 짜릿함이 있었어요 ㅎㅎ
한번씩 인증의 손맛?이 그리워질 때, 올뺌 함께해요❤
🖤가즈콩님 : 단임에서 한번밖에 못 봬서 너무 아쉬웠지만, 올뺌에서 자주 함께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먼 지역에서 내려오시는데, 이번에 매임까지 끝내시고 너무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계속 봬용 :)
💙금융소득종합과세님 : 맛집레이더 과세님!! 과세님 덕분에 임장하면서 맛있는 식당, 카페 갈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아너스와의만남 이후, 텐션이 많이 떨어지셨지만 그래도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에 동구에서 먹었던 바다를 보며 먹었던 점심 잊지 못할거에요. 감사해요 :)
❤나지니님 : 임장메이트 나지니님~ 월부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너무 배울점이 많았답니다. 매주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매임 후, 마상 입은 채 맛있게 먹었던 저녁과 토요코인에서 함께 임보 썼던 기억 모두 잊지 못할거에요. 함께 해주시지 않았다면 중간에 서울로 올라왔을지도 몰라요…ㅎㅎ 너무 감사했습니다! 12월에 신투기 화이팅입니다!
💛노니노니님 : 북구 거주민으로서 많은 정보를 나눠주신 노니노니님!! 쌍둥이를 케어하시면서 임장 다니기 힘드셨을텐데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 조모임 함께하지 못해 너무 아쉬워요 ㅠ 그래도 계속 월부에 있을 거니까, 월부 안에서 또 뵈어용~
💚미스송씨님 : 울산에 대한 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집/직장 문제로 많이 바쁘셨을텐데, 항상 올뺌인증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뺌인증 덕분에 임장으로 힘들었지만, 임보 꾸역꾸역 쓸 수 있었습니다. 조용한 조톡방에서도 활기차게 얘기해주시고, 답해주셔서 많은 힘을 얻었답니다 ㅎㅎ 마지막 조모임에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조장으로 계속 뵈어용 :) 서투기 화이팅입니다!!
💜세젤빈님 : 우리 열정의 세젤빈님!! 울산 북구와 살짝 거리를 두고, 다른 지역과 바람?을 피우시긴 하셨지만 ㅎㅎ 열정적인 모습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저도 그 열정 더 배워야겠구나 생각했어요. 또, 동구 매임 가시면서 추천해주셔서 덕분에 동구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베리베리2님 : 베리베리님~ 한번도 못봬서 너무 아쉽습니다 ㅠㅜ 그래도 혼자서라도 임장 다니셔서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월부에서 계속 공부하다보면 언젠가 또 만날 수 있겠죠?ㅎㅎ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자유님 : 분임, 단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몸이 안 좋으신데도 단임 끝까지 하셔서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어요. 이후로 회사일로 많이 바빠지셔서 함께하지 못해 아쉽습니다ㅜ 그래도 월부에서 계속 함께 하실거죠? 또 뵙고 싶어요!!ㅎㅎ 한 달 동안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한 달 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엔 ‘1호기 투자 후기’로 꼭 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2024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25년에도 화이팅!!
댓글
쑤님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린쑤님 거의 두달(?) 같은 5주동안 동안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여태 함께한 조장님들 중에 가장 많은 대화를 나누고 가장 친밀한 조장님이셨어요. 잠깐 멘탈이 외출했을때도 잘 챙겨주셔서 금방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그린쑤님의 조장역사에 처음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오늘 6개월 계획한거 저도 꼭 할테니 그린쑤님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12월엔 올뺌에서 자주만나요ㅎㅎㅎ
그린쑤 조장님! 클로이님한테 간택(?) 당하셨군요?! ㅋㅋㅋ 너무 행운이었네요~~ 또 맡은바 책임을 다하셨나보네요 멋지십니다! 조장 역할의 이유를 체감하셨으니 많은 성장을 하신 것 같네요 한 달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