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기초수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왜 너바나님의 수업은 다르게 다가올까? 왜 유독 인상깊은 부분들이 많을까?
그것을 말하는 사람이 정말로 어떤 법칙/규칙으로 성공을 하였고 그 방정식을 따라한 사람들 또한 성공하였기 때문은 아닐까. 나 역시도 잘 벤치마킹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리라. 특히 기억에 남는 부분을 남긴다.
Not A But B
A가 아니라 B. 나의 사고방식과 부자들의 사고방식이 다른 부분이 무엇일까? 왜 나는 지금 성공하지 못했고 노후에 분명 빈곤할 수 있다는 걸 알았는데 변하지 못하고 머물러 있었을까. 행동하지 않았고 잘못된 행동을 반복했기 때문이다. 주변에 성공한 사람, 부자가 된 사람이 없다면 그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거나 하다못해 책을 읽고 배우고 따라해야한다.(월부 유투브에서도 찾아 보기. 10억 달성 이야기) 이때 내가 되고 싶은 부자는 어떤 사람인지, 부자의 어떤 점을 따라해야 할지 잘 봐야 한다.(적용할 점 적고 꾸준히 추가+되새기기)
초보일수록 홈런보다 번트!
내가 지금 아무리 열심히 공부하고 시간을 써도 오랜시간 경험을 축적한 분을 한번에 능가할 수 없다. 지금 내 수준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취하되 무엇보다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홈런을 치려고 공을 고르기 보단 적당히 칠 수 있는 공이 오면 번트치고 나가야 한다.(전세, 전세가율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 실행할 것)
번트를 치기위해(첫 투자) 6개월동안 매일 임장을 가셨다고 한다. 나는 임장을 너무 가끔가는 것 같다 ㅠ 횟수도 시간도 늘릴것!
인생을 바꾸기 위해, 한 가지를 뾰족하게 연마할 것
나의 한 가지는 뭘까? 쉬었다가도 다시 하는 것. 계속 머무르는 것. 거기에 성장하기 위한 테스크를 높여 뾰족하게 만들어야할 시기다. 그러지 않으면 계속 머물러만 있게 되니까..저렇게 성공하신 너바나님도 주 7일을 일하시는데 ㅎㅎ 나는 너무 많이 쉬는 것 같긴 하다..
뇌의 착각에 빠지지 말고 10년 뒤 현실을 자각하고 움직이기
자녀에게 당연히 짐이 되고 싶지 않고 좋은 롤모델이 되고 싶다. 금전적으로도 인격적으로도
버티기. 버티기. 시스템. 시스템
요즘 내 고민이기도 하다. 공부하고 임장가고 등 시간을 루틴으로 만들어야 계속 지킬 수 있을 듯하다. 그리고 체력적 한계 현생의 한계가 와도 그 시스템 안에서 버텨야 한다.(이 말을 여러번 적은 것 같은데 ㅎㅎ100일 습관계획으로 잡기) 그래야 맞벌이 사원을 시스템으로 만들 수 있다
좋은 투자란 같은 가격에 더 가치가 있는 부동산을 사는 것이고 더 가치가 있는 부동산은 더 사고자 하는 사람, 수요가 많은 부동산을 말한다는걸 명심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