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 더 벌 데가 어디지?” 로 그동안 공부를 해왔던것 같다.
하지만 “투자 원칙에 충족하는 투자처가 어디지?”를 질문해야 투자할수 있다는 자모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앞마당 늘리기로 달려오다가 어느 순간 멈추었다. 애들 여름 방학동안 2달만 쉬자고 했는데 5개월을 쉬게 되었다. 다시 조별 활동을 하니 열심히 하시는 조원들을 보니 반성하게 된다. 환경 안에서 꾸준히 계속 해야함을 다시 한번 느낀다.
자모님이 임장보고서 마지막장에 저환수원리가 들어있어야 한다고 하셔서 나를 되돌아 보게되었다.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그냥 지나치고 있는건 아닌지 싶었다. 투자를 위한 임장 보고서가 되도록 해봐야겠다
어느 순간 1호기를 빨리 하고 싶다는 생각에 매수에만 집중했던것 같다. 다른지역의 아파트와 비교하고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투자를 할 수있는 곳을 찾는것을 자꾸 까먹는것 같다.
투자금별 대표 아파트를 정리해 주셔서 좋았다. 나도 저렇게 정리하면 투자할수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파트 매매가에 너무 주눅들지 말고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곳은 어디일지 찾아봐야겠다
경기도에 2억을? 이라는 투자금액만 생각하기보다는 가치가 있는지 선호도가 있는지 전고점 대비 현재 시점 저렴한지를 따져서 꼭 투자하고 싶다.
입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항상 구축 투자를 해야 하나 신축 투자를 해야 하나 고민했던것 같다. 입지가 좋고 선호도가 있는 곳은 구축까지 투자 가능하고 입지가 떨어지는 곳은 신축 위주로 봐야함을 깨닫게 되었다.
추운날씨와 지하철 파업으로 임장지역으로 오기 힘들었는데도 다들 시간안에 와서 열심히 임장하는 조원들을 보니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된다. 이번달은 부천을 확실한 앞마당이 되고 투자까지 할수있을것 같다.
댓글
인생님 쉬었던 만큼 더 해내실수있습니다!! 오히려 쉬었으니 열심히 해보려는 의지가 더 있으실테니까용!! 인생님 같이 화이팅해용!!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