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강의 나오고 11일날 2개 듣고 13일날 2개 들었는데 마지막에 후기를 최대한 빠르게 적으면 좋다는 말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벌써 11일날 들었던 부분들이 자세히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ㅎ 교재를 보고 “아 그랬지..!”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인상 깊은 파트+리마인드!+ 강의 듣고 난 생각 순서없이 막 적어봅니다..!
- 전세가 5년마다 50%, 10년 마다 100% 증가추세
- 인플레이션은 그래도 이제 경제 강의를 나름 들었다고 생각하여 알고 있지만 월부등 재테크에 관련없는자들에게는 너무나 신세계일 것이라 생각함, but 그들은 알려고 하지않을사람들이 더 많을것..! 고로 나는 앞서간다..!(엊그제 강의 내용을 까먹은 자의 건방짐과 오만함)
- 파도는 치되 우상향!
- 지금이 기회! 그리고 나는 이제 투자할 돈이 있으니 기회를 잡아보자!
- 항상 강남을 주시하자!
- 저환수원리 메모..! 인식 완료! 일단 손품시에는 항상 적용할 수 있을 것같다만 발품시에 까먹지 않도록 주의하자!
- 비교평가는 꾸준히 데이터를 늘리는게 답이다! (입지독점성과 파도이론도!)
- 리스크 줄이기는 아파트만 사더라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 25년 목표에 수익률 15%를 적은 내 자신 반성하자. 일단 잃지 말자!
- 내 앞마당은 일단 지리적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자주 임장을 가보도록 하자!(구로,금천,천안)
- 잃지 않는 투자가 나이 먹을수록 수익률보다 더 좋다고 생각된다.
- 전세 갱신은 5%로 착한 임차인이 되자(제발 내 내면에서 까먹지 않기를 바라며)
- 이 글을 쓰는 30분동안에도 망각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항상 기록하고 건강하며 복습하자! 그리고 이제 자자!
- 다들 월급쟁이부자로 성공합시다! 안녕히 주무십쇼!(너바나님이 보고 있을거라 생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