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 수강을 마쳤어요.
일단 너바나님께 인사부터 드릴게요. 좋은 강의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열반스쿨강의가 왜 기본강의인지.. 튜터님들과 많은 사람들이 듣기를 추천했던 이유를 알 것 같아요.
2주차 강의를 듣고 나니 흩어져 있던 퍼즐들이 맞춰지는 느낌이랄까요?
내가 그동안 했던 투자들이 실패했던 이유도 알게 되었구요.
저에겐 투자원칙이 없었어요.
공부도 하지 않았었고 말그대로 투기를 했던거죠.
강의 후기에 제 이야기를 조금 해도 될까 모르겠는데.. 잊어버리지 않고 싶기 때문에 기억하고 싶기 때문에..
써보겠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돈을 많이 벌고 싶었어요. 하고 싶은 것도, 갖고 싶은 것도,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욕심이 많았던 사람이어서 돈을 많이 벌고 싶었던 거 같아요. 고등학교 땐 어떤 대학을 가야 돈을 좀 벌 수 있나.. 고민하다가 취직이 잘 되는 간호과에 가기로 정합니다. 그리고 목표는 이루었어요. 간호과에 가서 간호사가 되었어요.
그리고 병원에서 일하면서 수입도 어느 정도 되고 돈을 모아야 겠다는 생각에.. 저축도 좀 하면서 사고 싶었던 거 사고 가고 싶었던 곳 여행도 다니고 별생각 없이 지냅니다. 그리고 일한지 5년차쯤? 오천만원 정도 모았던 거 같아요.
동탄에서 일할 때였는데.. 그 주변 아파트 가격들이 들썩거리며 전국 아파트 값이 오르며 난리가 납니다.
그리고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며 다들 부동산 이야기만 합니다.
저는 그때 결혼도 하지 않았었고 청약점수도 너무 낮은 상태고.. 아파트를 그냥 매수하기엔 제가 가진 돈으로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제대로 공부도 해본적없이 임장도 가본적 없이.. 그냥 주변사람에게 들은 정보로 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계약하게 됩니다;;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계약금만 있으면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무지했죠..; 그아파트 아직도 지어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탈퇴를 했고 결국 그 계약금은 날렸어요. 이게 첫번째 실패였어요. 지금 이라면 절대로 하지 않을 선택이죠..
두번째 투자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이 300만원 이더리움 2만원 이던 시절… 저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1500만원정도 투자를 합니다…
제가 코인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고 가치를 알았더라면.. 그리고 저환수원리 원칙을 적용했더라면.. 샀다팔았다 하지 않고 지금까지 가져왔다면.. 저는 많은 부를 누렸을 지도 모르죠..
하지만 떨어지면 팔고.. 오르면 또 추격매수하고.. 이러면서 결국 돈은 벌지 못합니다. 그리고 긴 하락장에 저는 가지고 있던 것들을 다 처분해버리고 말죠..
두 번의 경험으로 저는 그 후로 아 나는 투자는 절대 하면 안 되는 사람이야.
나는 부동산도 못하고 주식이나 코인도 소질이 없어.. 내가 손대면 다 잃게 될 거야… 이런 생각으로
근로소득으로 그냥 저냥 살아가요. 부동산은 절대 할 생각도 못하면서요.. 내가 하면 또 떨어질거야.. 이런 두려움으로.. 제가 했던 선택들이 참 후회스럽습니다.
그럼에도 후회는 남지만 지금에 와서는 배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월부닷컴에서 강의를 듣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저 혼자만의 생각으로 결정하는게 아닌 먼저 간 사람에게 강의를 듣고 배워봐야겠다. 생각을 하게 되었던거죠.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는 결혼 전 남편이 분양을 받았는데 다행히도.. 지금 분양가의 2배 정도 가격이 올랐어요.
그러나 지역이 서울이 아니어서 남편과 저의 직장이 너무 먼 관계로 저희는 서울로 이사를 가기로 정합니다.
그런데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떤 집을 사야하는지.. 그래야 좋은 선택인지
저는 저 자신을 못 믿습니다. 안되겠다.. 배워야겠다. 생각이 들어 월부에 들어오게 된 거죠..
내마기, 내마중을 거쳐 열반스쿨기초반까지 듣게 되었는데
내마기, 내마중에서는 정말 집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면
열반스쿨기초반은 자본주의사회에 대해 알려주고 그 안에서 나는 어떤 마인드,태도로 살아가야하는지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지, 부자들은 어떤 생각으로 살아가는지, 가장 안전한 투자는 무엇인지,
투자원칙, 투자기준, 나와 부자는 어떤게 다르길래 나는 왜 부자가 되지 못한건지… 알게 되었습니다.
하.. 뭐랄까 머리속 뇌를 갈아끼운 느낌이 든다고 해야하나?
내가 왜 이렇게 돈이 없던건지 돈을 벌어도 벌어도 왜 나는 돈이 없는거지? 이런생각을 늘 했어요.
특히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면서 더더 그 생각이 자주 들었고 그것 때문에 마음이 참 힘들었는데
아이들에게 좋은걸 해주고 싶고 좋은교육도 시켜주고싶고 좋은 환경도 만들어주고 싶고…
10대 20대 욕심이 많았던 나처럼 아이를 낳았더니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게 너무나 많았던 욕심많은 나때문에 돈이 더 필요했고 나는 계속 일했었는데 왜 난 지금 돈이 없는거지.. 이렇게 필요한건 많은데 내가 가진 돈은 턱 없이 부족하지.. 불안하고 숨막히고 보이지 않는 미래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야 이유를 다 알게되었네요.. 그리고 앞으로 불안한 미래를 맞지 않기위해 뭘해야하는지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길이 보인다고 해야하나??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라 생각이 듬과 동시에.. 눈물이 나오는건 왜인지 모르겠어요. 과거의 내가 너무 어리석어서? ..
나는 돈을 지불하면 동시에 가치가 떨어지는 것에만 돈을 쓴 것같아요..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지 못했고..
소득이 거기에 미치지 못함에도 자동차를 구매했고.. 아이 교육비에 과도한 지출을 했고..
옷이나.. 신발.. 남에게 보여지는 이런것에 돈을 썼던거 같아요. 후회스럽지만 지금이라도 알게되었고… 남은건 행동으로 옮기는것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정말 제 인생을 바꿔 줄 강의 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바나님. 월부 관계자님들 감사합니다.
<꼭 지켜야하는 것>
수입의 50프로 이상을 저축
매일 2시간 투자공부, 독서
<잊지 말아야 하는것>
저/환/수/원/리 !!!!!!!!!!!!!!!
미래를 예측하는게 중요한게 아닌 파도에서 헤엄칠 수 있는 수영능력을 가져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나자신이 직접 공부하고 배우고 경험하는 것 밖엔 방법이 없다!!!!!!!!!!!
댓글
반드시이룬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