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이 ‘좋은 시장’임을 알 수 있었던 1주차 강의

 

# '지금사야할까? 기다려야할까?'

→ '부동산은 ‘사람’이 하는 것이다' 라는 주우이님의 말에 정말 공감이 간다. 

어떤 시장이든 사람의 심리란 어쩔 수 없는 것이라 좋을 때 좋은 것임을 모르고, 나쁠 때 나쁜 것임을 모르는 것 같다. 그래서 '지금 사야 하나, 기다려야 하나'의 문제는 시장이 어떻든 초보 투자자들이 늘 고민하는 문제 같다. 

하지만 현재의 시장 상황을 거래량, 매매물량, 전세물량을 통계로 지금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시기’ 라는 것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내 불안을 달래주는 주우이님의 강의…. b 용기가 생겼고 불안을 달랠 수 있었다.

 

# 내가 할 수 있는 좋은 것 하나를 사자. 기회가 기회인 것을 알아보는 실력으로 기회를 잡자.

→ 좋은 것만 보지 말자. 결국 남는 건 '그래서 나는 했냐, 안했냐" 이다. 용기를 가지고 시야를 넓게 보고 더 열심히 발품, 손품!! 해보자. !!  

'대세 상승장 속 키 맞추기'를 알고 조급하게 생각말자.
강남,서초, 송파 -> 영등포, 강동구 
                         -> 용산 성동 
                         -> 과천/ 판교/분당 -> 평촌/수지
구로, 강북까지는 1년~1년반정도 걸린다. 충분히 기다려주니 모두 올랐다고 생각 말고 투자할 곳 없다고 생각 말자.

 

# 진짜 '가치성장투자' ?
→ 진짜 ‘가치성장투자’란 내가 어떻게든 버틸 수 있는 믿음이 있는 투자인 것 같다. 어떤일이 일어날 지 알고 내가 선택한 땅의 가치를 믿고 버티자.  확신을 가지면 가격이 내려가도 버틸 수 있다. 
 

그래서 지금 내가 해야할 일은…!
스스로 만든 벽을 깨고 지금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 
기회라는 것을 넋 놓고 있다가 기회를 잡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기회인 것을 알아보는 실력으로 기회를 잡는 것.

사람들이 살기 좋다고 느끼는 요소를 더 많이 가지는 아파트를 사는 것이 본질임을 아는 것.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은 구축들 중에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것을 선택 해야하는 것.

 

2025년!! 서울투자, 높은 장벽이라 생각하지 말고 용기를 내자. !! 


댓글


마그온
24. 12. 14. 23:17

퓨어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