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 5기로 49 또 49조 이기는 투자] 2강 제주바다님 강의 후기

  • 24.12.15

안녕하세요.

게으름, 유리공, 감기와 사투하는

이기는 투자입니다.

 

분당임보를 써본 입장에서 제주바다님의 강의가 쏙속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특히, 분당 생활 속 아들의 생활도 깨알처럼 알려주셔서 분당이사를 생각해봤던 입장에서 눈 열심히 뜨고 강의를 듣게 되더군요.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제가 썼던 임보를 생각해보며 제가 놓쳤던 것을 생각해봤습니다.

 

부끄럽지만….서울 갈아타기를 준비하며 사실 분당임보도 썼지만 분당 시세트레킹을 하지 않았습니다. 선도지구 아마 되겠지..수현, 수내 역근처 동의율 엄청 높은 좋은 단지들 되겠지 뭐…이렇게 관심을 껐고 또한 임장할 단지가 느무느무 많아 3주에 걸쳐 단임을 했는데도 서판표까지는 가지 않았습니다. 로드뷰 보지 음…좋네..상권은 별로네..이렇게 끝냈는데 강의에서는 무려 위례와 비교하는 것에 저는 사실 띵….망치로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이 중요한 걸 안했다니…교통 호재 될려면 아직 멀었고..지금은 교통의 오지이고..거기도 단지 좋은거 알지만 서울 싼데 먼저 찾아야해... 난 시간도 없으니까..이런 안일함 속에 살았네요…중요함도 놓치고 싼 구간도 놓치고…

 

저의 오해는 어디에서 왔을까 생각했습니다.

분당이 일반고 중 학군이 강남과 유사할 정도로 좋은 것도 알았지만 급작스럽게 아이들이 줄고 있었고 돌아다녀도 노인이 정멀 많이 사는 동네라는 점이 분당을 좋지 않게 봤었고 

 

 서울에 사는 입장에서

1) 분당에서 강남이 아닌 다른 곳에 출퇴근은 사실상 어렵다. 

2) 너무 깨끗하게 관리했지만 진짜 오래된 구축이다. 

 냉철한 투자자의 관점이 아닌 제가 갈아타기를 하는 실거주자의 입장으로 분당을 봐서 그 가치를 저평가 했던것 같습니다. 뼈아픈 깨달음을 잘 복기하고 다음에는 지역의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보려고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특히 가슴에 와 닿았던 부분은 

 

#부정적 감정을 이려내고 원하는 목표 만들기  

-해야할 일은 아무생각없이 한다. 강의 듣기 힘들면 분할화면도..

-지금 게으른 내모습이 10년 뒤 내가 후회 안할 자신 있나?======성장이 안된다….

-좋아하는 일과 미루고 싶은 일 조합해서 하기 (임장은 좋지만 임보는 어려운 나…조합을 잘 하자)

 

#단지별 SAB확실하게 평가 후 시세트레킹하기

영등포 임보 쓸 때 단지별로 시간이 걸리지만 꼼꼼하게 입지평가를 했더니 결론이 좀 더 명확하게 1-3등까지 뽑을 수 있었다. 하지만 12월,,…시간에 쫓겨 집안일과 직장일,,,아리케어, 감기 등으로 체력이 바닥, 무력감이 밀려드는 이 때  가장 싫어하는 시간인 임보쓸 시간이 너무 없다…좀 더 빨리,,명쾌하게,,,예쁨에, 색상에 집착하지 않고 싫어하는 임보지만  1억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것이니 빠르게 해보고 결론에 자기 생각 많이 넣을 시간을 벌자.

 

신동아, 효자촌 현대 비교처럼 결국 생활권내 순위도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구성남을 임장하며 생활권 묶는것과 생활권 순위가 사실 매우 어려웠다. 나에게  언제나 이 부분이 허들인 것 같다. 그래도 다른 조원들의 생각도 들으며 종합적으로 정리해보자~

 

<BM>

  1. 시세트레킹과 시세스캐닝 시간을 매일 직장에서 일정 시간에 하겠습니다!! *오후 4시10분~
  2. 제주바다님처럼 이미 벌어진 일에 원인을 찾으며 ~때문에…자기비하하지 않고 그 다음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 쿨하게

 

좋은 강의 제주바다님 감사합니다.

 


댓글


이기는 투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