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드디어 실전의 꽃! 튜터링 데이를 마쳤습니다. 야호!
오전시간은 조원님들의 BM할 내용이 가득한 임장보고서를 보면서 튜터님과 BM할 부분과
앞으로 개선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단! 처음 입지분석은 부초차님!
부초차님 항상 궁금증을 증명하는데 훌륭한 재능이 있으신 분이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그녀의 임장보고서는 .. 쏘 어메이징..
일단 직관적인 데이터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에 반해 중구난방의 내 임보.. 초차님 임보를 꼭 bm해서
한눈에 들어오기 쉬운 장표를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고 또 한
궁금증이 있으면 적어 놓고 증명하는 시간까지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초차님의 잘 쓴 임보 꿀팁을 여쭤보니 그냥 잘하시는 분의 임보를 그대로 따라했다고 하셨습니다.
그저 잘 한 사람의 임보를 보고 ‘나는 못해’ 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따라 해보는 실행력을 갖춰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bm 만땅 ! 한가득 입지분석 끝! 너무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초차님!!♥
두번째는 해피리치 해리치님의 시세분석 파트였습니다.
시세는 임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데요
이 또한 직관적으로 눈에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 관건인데 그 모든 것을 해내신 리치님..!! 특히 그룹핑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던 튜터님의 말씀대로 시세 그룹핑을
평형별로 나누고 종합적인 그룹핑까지 해놓으신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당장..그룹핑 하로 총총)
또 시세지도에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이 드는 단지에 표시까지!!
저는 지도만 그렸지 가장 중요한 저평가 단지를 왜 표시할 생각을 못했는지… ㅠㅠㅠ.. 튜터님도 이전에 말씀 해주셨는데.. 반성의 굴레..또르르
그리고 시세지도 저평가 단지+그룹핑 저평가 단지 표시 후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도 적어주기 !!
튜터님의 중간 중간 보완점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리치님의 멋진 목소리로 시세파트까지 타파!!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마지막은 단지분석과 결론파트는 꼼꼼의 끝판왕 킥꼬잉 조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꼬잉 조장님의 임보는 항상 결론을 제대로 마무리 하지 못하던 저에게 가이드가 되어주셨습니다..
항상 막연했던 결론파트!
애써 만든 매물정리표를 그냥 두지 않고 임보에 적용한 부분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매물정리표에서 소거법으로 안되는 이유 넣어서 단지 추리고> top3 뽑기>저환수원리에 의거하여
일등뽑기!!까지 BM할 것이 한가득 이었던 결론파트였습니다..
괜히 조장이 아닌 위엄을 보여주신 꼬잉 조장님!!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이렇게 BM 가득 세분의 발표를 들었고
튜터링 이전에 다랭튜터님의 만의 특별미션!!이 있었습니다.
각자 자신있는 사임 단지 장표 한개와 단지분석장표 한개씩을 제출하라!
(정말 자신있는 장표가 하나도 없었던.. 흑,,,)
이 미션을 계기로 적어도
내가 왜 이 장표를 만들게 되었는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줄 은 알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부끄럽지만 꾸역꾸역 고른 장표를 제출했고 친절하신 다랭 튜터님께 소중한 코칭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ㅜㅜㅜ
BM가득 사임발표 시간을 마치고!
튜터링의 꽃! 튜터님과의 임장 시간에 앞서서
튜터님만의 또다른 미션이 있었습니다. 비교분임전 간단한 임장 일지라도 각자 한 파트씩
미니임보를 제출했었는데요!!
각자 제출한 미니임보를 발표하면서 비교분임지의 사전정보를 보다 선명하게 이해하고 임장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존 앞마당을 좀 더 이해하기 쉬웠던거 같습니다.
그렇게 추억 한 가득 알차고 즐거운 임장을 마쳤습니다!!
이번 튜터링은 임장보고서를 어려워하는 저에게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신박한 데이터 장표 출처 라던지(BM하고 싶어도 어디서 구하는지 몰라 멀리서 지켜만 봤었던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장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까지 ..
기계적으로 장표를 채워 넣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다시금 내가 왜 이 장표를 쓰는지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임장이던 임보던 내가 왜? 이런 행위를 하는지 생각해보고 행동하는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또한 각자 자신있는 임장보고서를 발표해야 했기에 이전에 썼던 임장보고서를 자연스레 다시 들여다 봤고..
정말 자신있는 장표가 한 장도 없었습니다..그러면서..
꼭 다음부터는 내 장표를 자신있게 발표할 수 있는, 적어도 남들에게 똑부러지게 설명 할 수 있는 장표를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
결국 임장과 임보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시고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기위해서 가져야 할 자세와 행동에 대해서
성심성의껏 튜터링 해주신 우리 다랭튜터님….♡(은 정말..사랑입니다..)
께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마음과 존경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인사이트 넘치는 질문과 답변으로 배움을 많이 주신 우리 다랭핑들도 애정하고 감사합니다!
첫 실전반 튜터링이 어색하고 서툴렀지만
이번 실전반 튜터링을 토대로 보다 성장하고 다랭튜터님과 다랭핑들에게 배운 기버의 마인드를 토대로!
앞으로도 화이팅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서울메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