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3기 98조} 2주차 조모임을 마친 후.. 이 월기 강의를 왜 다시 들으세요?

오늘 함께 공부하는 조원분들이 추운날씨인데도 불구하고 ‘대구광역시 중구 성네2동’으로 임장을 다녀오셨다.

나는 일을 하느라 가지 못하고  저녁 시간 온라인으로 조모임을 참여했다.

2주차 강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참께드레싱님이 오늘 나누는 내용들이 결국 우리가 한 투자에 대한 복기인거 같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다.

그러고 보니 각자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그때의 투자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는 게 결국 복기가 맞았다.

잘못된 투자도, 준비가 덜 된 투자 도, 투자원칙(저,원,환.수,리)에 따라 한 투자도 모두 우리의 투자였고 잊으면 안되는 투자였다.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듣다가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

‘ 어라.. 이분들 나처럼 투자공부를 처음하신 분들이 아니네.. 월부에서 나보다 공부를 오래 하셨고 배운대로 투자를 하고 계시네.. 근데 왜 이 월기강의를 듣는거지?’

 

궁금했다. 나보다 더 먼저 공부하고 투자를 하고 있는 선배들이 나와 같은 월기강의를 듣는 이유가 궁금했다.

궁금해서 물어봤다. 

“ 월기 강의를 왜 다시 들으세요?  다들 어느 정도 공부가 되신 거 같은데 왜 들으시는거죠? ”

 

기억나는대로 적어보면..

 

" 배운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힘들어서 놓고 싶을 때 환경에 나를 넣어 다시금 마음을 다잡을 수 있어서 강의를 듣는다.

투자의 방향성에 대한 기초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1년전 비전보드에 작성한 투자에 대한 업그레이드 작성 점검, 업그레이드 되어있는 비전보드를 보며 지금의 힘듦을 이겨내고 있다.

강의를 통해 태도와 생각을 맞춰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

전체를 보는 시각을 가지게 되었고 너바나님 강의에 나오는 투자사례가 맞는지 직접 확인하면서 월부강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한국 부동산을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등 조모임을 통하지 않았으면 듣지 못했을 좋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오늘 조모임 역시 내겐 뜻깊게 다가왔다.

 

월기강의를 처음 듣는 나로서는 이 월기강의는 한번 들었으면 충분하지 않냐는 생각을 했는데 내가 완전히 잘못생각하고 있었다는 것과 모든 것은 기초가 가장 중요하고 그 기초를  기억하고 잊지 않도록 배움을 놓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조원분들을 통해 배우게 되었다.

이래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가나 보다^^


댓글


소피이user-level-chip
24. 12. 16. 00:01

고생하셨습니다 !!

장장이user-level-chip
24. 12. 16. 01:03

빛나리님 와 오늘 진짜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너무 많이 배웠어요! 후기도 너무 잘 적어주셨네요 같은 조원이라 너무 뿌듯하고 오늘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소골user-level-chip
24. 12. 16. 01:27

저도 월부 강의 처음 인데, 빛나리님이 좋은질문 해주셔서 좋은시간 보냈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