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 강의후기>
2강에서는 제주바다님이 B지역분석과 함께 상급지를 앞마당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를 함께 설명해 주셨다.
그동안 항상 내 투자금에 들어오는 지역만 앞마당을 만들려고 소액투자지역, 지방등등을 알아보고 있던 나에게 상급지 지역에 대해서 다시한번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던 강의였다.
‘소액 투자자일수록 상급지 앞마당을 만들어 놓아야 비교평가를 해서 투자를 할 수 있다’
현재 부동산시장은 각종 규제, 선도지구 이슈 등으로 매매수요가 떨어지고 있어 매매가격이 보합하고 있고, 전세가는 수도권 전체가 오르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매수자에게 좋은 시장이라고 하셨다.
상급지를 앞마당으로 만들어 놓고 소액투자가능 지역과 비교를 했을 때 ‘같은 가격이면 더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는 지역을 매매’ 할 수 있도록 앞마당 만들고 시세트래킹, 전수조사, 매물조사, 매물털기 등을 통해 매매를 하는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알려주셨다.
또한 왜 B지역(상급지)를 사람들이 좋아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람들이 좋아하고 살고싶어 하는 지역은 이런이런 특징들이 있구나, 그렇다면 이런 특징들을 세분화 하고, 같은 가격인데 이런 특징들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지역의 단지들을 사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학군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었는데 같은입지를 가진 지역이어도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수가 낮은 지역, 많은 지역이 나뉘는게 이상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BM : 지역 - 생활권 - 단지선호도 로 나누어 등급을 나눠보고 비교평가 할때 적용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