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9기 우3ㅣ가 이 9역에서 재이리조_햄토햄토] 식빵파파 튜터님~ 내투자를 도와줘~~>..<

  • 24.12.25

 

 

안녕하세요, 월부안에서 투자생활이 행복한 햄토햄토 입니다. 꺄아~~~~

 

오늘은 지방기초반에서 만나뵈어 너무나도 반가웠던 식빵파파 튜터님의 실전반 결론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예쁜 식빵파파튜터님(!!)의 시원시원한 강의내용, 너무 잘 들었습니다.

 

튜터님과 함께 비교하면 참 쉬운데, 전 오늘도 강의후기를 써놓은후 PPT를 열면 또 한참을 커서키가 깜박이는걸 보면서 고민해보겠죠?

 

장표가 참 안넘어가는 결론파트입니다.

 

 

 

재수강 하시는분은(전 첫수강입니다만) 강의내용을 정말 다 알고있는지, 

그리고 적용하고 있는지를 잘 생각해보며 강의를 들으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저도 실전반은 처음이지만, 제가 기존강의에서 적용을 조금씩이라도 하고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현 수강 내용중에 흐릿하게 알고있는부분, 그리고 몰랐던부분을 나누어 내가 이번에 꼭!!! 적용할게 어떤것인지 그에 초점을 맞추어 들었어요!

 

 

 

한번의 강의로 제가 점프업을 할수있을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언젠간 , 아니 조만간 다시 들을 기회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번 듣고 적용한 바로 점점 발전해진 상태에서 좀더 수월해진 결론과 트래킹, 성공한 투자사례로 다음 실전반을 재수강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졌던 것 같아요.

 

 

 

 

 

BM할점

  1. 투자가능단지 가치파악(비교평가) 학군/환경/강남접근성 장표 만들기
  2. 최종투자결정단지, 매물정보정리,투자결정 2장장표 그대로 적용하기
  3. 시세트래킹 파일 픽스하여 꼭 만들기
  4. 시세트래킹 후 남겨야하는 것 장표 적용하기!

 

 

 

 

강의 내용에서 계속 강조 하시던 단지대 단지로 다르다. 

 

그리고 가치파악하는 간단한 방법(!) 

 

아, 연습을 안해본 저는 절대 간단하지 않겠지만, 이번 결론장표에 꼭 넣어 현재 만들고 있는 앞마당에 적용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꼭 투자결정단지, 매물정보정리한것을 그대로 적용하여 “엉망진창이여도 좋다”는 튜터님의 말씀대로 제 생각을 적어 기록으로 남겨야겠습니다.

 

 

 

또한 저역시 엑셀파일과 PPT가 익숙하지 않아, 그리고 욕심내어 앞마당마다 50여개를 시세트래킹 단지로 선정했더니 자꾸 꼬꾸라지더라구요.

 

말씀대로 동향을 확인하는 용도로 꼭 갯수는 콤팩트하게, 심상치 않은부분 전수조사하는 것으로 하여 

진행하겠습니다. 

 

파일을 다시 간단하게 픽스하여 계속 지속해보아야겠어요.

 

 

단지의 가치는 쉽게 변하지 않지만, 가격과 개별단지의 상황은 흘러가는 구름과 같다고 하셨어요.

 

저도 초보때부터 1여년간 임장을 해오면서 아주 조금씩 그 흘러가는 구름을 현장에서, 시세로써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월학과 지실반 광클을 놓친만큼,

연이어 들었던 지방기초반보다, 실전준비반을 광클하여 오프도전, 조장지원 하여 1월에는 각 앞마당 원페이지와 시세트래킹, 결론부분 업그레이드 하는데 힘써보겠습니다.

 

하여, 좀더 나은환경에 계속 다다를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만약 1호기를 하게 된다면 1년넘게 미뤄오던 간단한 수술과 치과 꼭 다녀올 예정입니다.

어쩔수 없는 그 한달을 제외하곤 꾸준히 앞마당을 하나씩하나씩 진정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큰 도움은 되지 못하더라도 동료들에게 힘이 되는 유쾌하게 발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힘들고 우당탕탕해도, 가족의 눈치를 엄청보다가, 철면피 허락받고 우라라라 현장에 뛰쳐나가고 

컴퓨터에 앉아 임보쓰고~ 힘들어도 즐겁습니다. 

 

족저근막염도 생기고, 발에 쥐도나고, 눈도 급 침침해지고, 한달에 2~3번 몸살은 늘상있지만, 

심지어 졸음운전까지 해버린!(반성합니다. 운전 전엔 임보밤샘 금지! 내 개인적 체력한계 알기!)

그러기에 처음 아무것도 모르던 저보단 나아진 현재의 내가 있습니다.

 

 

 

 

너무너무나도 속상할때 밤하늘을 보면 이 하늘 같은 공간에 우리 튜터님과 동료들이 같은 이시간, 다른공간에 이땅을 뚜벅뚜벅 걷는다는 것을 느끼며 괜시리 위로를 받습니다.

 

 

저는 제 스스로가 23년 9월 첫 월부입성할때와 많이 달라졌음을 느낍니다. 그리고 아직 많이 모자라지만, 바로 전달보다 한걸음 더 나아진 것도 느낍니다.

 

이제 잘될 수 있을겁니다. 내가 내 손을 놓지 않는다면요.

그리고 그 좋은 수단으로 월부가 함께 있을겁니다.

 

왜냐구요?

전 게으른 사람이니까요 ㅎㅎㅎ

환경으로 제 천성인 게으름을 역행 해보려구요~ㅎㅎ  함께 배워가는 사람으로서 동료들과 즐겁게 투자생활 열중하는 햄토햄토가 되겠습니다! 실력을 나눌수는 없으니 행복한 기운~과 작은 도움~을 나누겠습니다 ㅎㅎ

 

 

좋은 강의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식빵파파튜터님,

조만간 또 강의로 뵈어요>..<


댓글


민들레라
24. 12. 26. 00:27

햄토햄토님 실전반에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전에도 성실한 모습에 반했었는데 한결같으십니다~ 좀만 더 힘내서 결론까지 파이팅입니다!!

로건파파
24. 12. 30. 18:42

비엠 정리 진짜 잘하셨네용 ^^ 역시 햄토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