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장이 도봉구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수요와는 상관없이 내가 생활하기 편한, 그리고 대출 부담도 적은 의정부시에 4년 전 내집을 마련했습니다. 실거래를 확인할 수 있는 호갱노노같은 어플도 몰라서 부동산에 나와 있는 호가에 의구심도 없이 시세보다 비싼 가격으로 말이지요. 살면서 계속 후회가 되고 2021, 2022년 상승장에서도 도봉구에 있는 아파트보다도 상승폭이 적을 때.. 알게되었습니다. 아파트마다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그리고 이번에 아이들 진학문제로 서울로 다시 들어와야겠다고 결심을 하면서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에 월부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부동산 투자 강의에 몇십만원 투자한다는 사실은 생각해 본적도 없었는데 저에게 운명처럼 강의오픈 광고가 떴고 이틀정도 고민끝에 수강을 결정한 것입니다.
  2. 강의를 들을 수록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입지독점성이나, 직장, 교통 면에서 내세울 것이 없다보니 내 집 마련을 어느지역에 해야할 지 너무 막막했습니다. 지금은 우선 직장 근처에 전세로 살면서 가치가 좀더 나은 아파트에 투자를 하고 그 수익으로 내집마련을 할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또, 2강 과제로 했던 목실감, 시금부 작성을 꾸준히 하게 되었고 목실감을 쓰면 자연스럽게 매일매일의 목표를 작성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시간을 쓰게되고, 자연스럽게 투자(중요한 일)이 아닌 것에 시간을 보내지 않으려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3. 다가오는 2025년 6월까지 
    1)실전준비반 수강
    2)독서 한달에 4권
    3)임장으로 앞마당 5곳
    4)투자1호기
    5)월부커뮤니티 댓글 매일 1개이상 달기, 투자후기 올리기

댓글


CLU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