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82기 56조] 배우는 것이 끝이 아닌 '익히는 것'까지 하기!!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내가 살고 싶은 집은 너무 비싼데 월급을 모아서는 살 수 없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다.

    그러나 부동산도 주식도 잘몰라서 재테크 기초반을 들었고, 기초반에서 통장을 통제하고 어떤 알파투자가 맞을까 고민했을 때 쉽게 팔 수 없는 부동산이 더 좋겠다는 생각해 신청하게 되었다.

    강의를 처음 들을 때는 종잣돈이 적은데 투자할 곳이 있을까? 부동산을 공부하는게 맞는 선택일까?라는 의문이 계속 들어서 신청을 해놓고 취소할까 고민했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내가 달라진 점)

    출근할 때 버스에서 자던 내가 네이버에서 경제뉴스를 보고 월부 커뮤니티에서 다른 분들이 쓴 글을 읽는 등 출근 시간을 버리지 않고 사용한 것

    매주 목표를 정하고 이루기 위해 퇴근 후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조모임에 참석한 것

    퇴근 후 누워서 유튜브를 보지 않고 강의를 듣거나 독서를 하는 등 투자를 위해 조금씩 노력하고 있는 것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좋은 회사로 이직하기

    · 실전준비반, 열반스쿨 중급반 수강하기

    · 매달 앞마당 1개씩 늘리기

    · 매달 책 2권씩 읽기

    · 멘토 정하고 칼럼 필사하기

 


 

투자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닥쳐있는 문제에 집중하기 보다는 목표를 정하고 이루는 것이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이다.

조급하지 않기 위한 것의 반대는 묵묵히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행동하면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조급한 사람은 눈에 보이는 것을 사려고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가면서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망하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투자하려는 아파트의 가치와 좋은 타이밍을 알고 투자한다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다.

투자자는 가지고 있는 종잣돈을 가치가 있는 곳에 투자하기 위해 임장과 매수활동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좋은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해 공부하고, 임장하고, 독서하고, 투자를 준비해 기회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배우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스스로 익히기 위해 자료를 분석하고 임장하면서 기회를 찾을 것이다.

 

지금의 시작점에서 하는 행동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므로 할수 있을까? 될까? 라는 물음 대신 할수 있다!는 마음으로 나아갈 것이다!!


댓글


하루28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