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2016년 나.부.맞 책을 우연히 접하고, 얼굴없이 활동하시는 너바나님이 궁금(동경, 부러움)했고, 강의 신청하면서
월부를 알게되었습니다.그렇게 10년이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전 매우 열심히 일만하고 있습니다.
감사히도 오십이 넘었지만, 일을 하고 있고 우연히 중소기업의 임원으로서 어쩌면 은퇴의 위기감은
조금은 내려 놓을 수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그러나 저는 원래 45세 은퇴, 100억 자산가가 목표였습니다.
열심히 산다고 살아왔는데 저의 목표는 달성을 못하고 여전히 월급쟁이 일꾼입니다.
어느날 2016년과 비슷하게 내 인생을 점검하고 변화해야겠다는 생각과 언제까지 일만할 것인가의 생각이 들며,
유투브에서 긍정확언을 하는 영상들을 보던 중 너바다님이 나오는 유투브를 보게 되었고 다시금 월부를 만나게 된것입니다.
그리고 2016년 월부를 만나 카페에 올렸던 글들을 다시 보게 되었고, 방치해 놓았던 제 블로그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시 월급쟁이 투자자가 되어 멋진 은퇴 와 멋진 내인생을 만들어보자는 다짐을 하며,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찾은 월부에서 하나 마음이 아팠고(지난달의 후회), 둘 도전이 다시금 되었고, 셋 이제는 이전으로 다시 돌아가지 말자 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갈등은 많습니다. 늘 지내왔던 일상이 좋고, 여행도 가고 싶고 편한함으로 돌아가고자하는 마음과 내적 전쟁 중 입니다.
누가 하라고 떠미는 것도 아니지만 저는 이전의 나로 다시 돌아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월부의 도움이 필요했고, 열반스쿨기초반을 이렇게 수강 하였습니다. 다음달은 내집마련기초반(조모임)을 신청했습니다. 꾸준히 강의를 수강하고 완료 및 실행이 저의 목표입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우선 마음이 무겁습니다. 바쁜 일상이다보니 강의 오픈날 강의 듣는것은 솔직히 힘듭니다.
출퇴근이 편도 68키로미터, 매일 평택을 오고 갑니다.
회사 전반적인 관리를 하고 있는데 인원이 소수이다 보니 제가 할일 많아 늘 퇴근 후 집에 오는 시간이 10시반 정도 입니다. 그래서 직원을 채용하여 제일을 덜어 내려고 합니다. 변화된 제 마음입니다.
“직원 채용. 투자공부시간 늘리기”-이렇게 저는 방법을 찾고 있더군요.
그리고 채용공고를 올렸습니다.
11월 강의 신청을 하기전에는 투자는 생각도 안했습니다. 주말에는 주중 힘들게 일한 나에게 보상을 준다는 생각으로 카페에서 차 마시기, 가까운 곳 당일 여행하기,한강 걷기 등 그렇게 한주, 한달, 일년 시간을 보냈습니다.
12월 힘겹게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 모음님의 진심이 담긴 강의에 감동 받은 한달이며,
과제도 경우 강의소감과 수익률보 보고서등을 간신히 했습니다. 어쨌는 전 했습니다.
너바나님의 개론, 주우이님의 초보투자자자 겪게되 모든것, 자음과 모음님의 투자의 이해,실전투자과정, 투자의4강 너무나 마음에 드는 커리큘럼입니다.
저는 이제 책을 읽기 시작했고, 긍정확언을 매일 아침 하고 있습니다. 나는 성공합니다. 내가 그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을 합니다. 저는 행동을 할 것입니다. 다시만난 월부에서 이번에는 꼭 이루리라 다짐을 합니다.
공부한다고 말을하고 공부를 합니다.
3.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직원 채용하여 회사일 덜기.
앞마당 6개 만들기-임장의 생활화!!
주 1권의 책을 읽기위해 7일로 나누어 매일 읽기+후기 작성
동료 만들기
1호기 투자하기
목.실.감
독.강.임.투.인 하기
씨앗, 새싹 과정 듣기
댓글
책먹는리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