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마지막 강의까지 수강하며-

  • 24.12.2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유투브를 통해 처음 알게 된 월급쟁이 부자들!

 

구해줘 월부 컨텐츠를 보면서 너나위님을 알게 되었고, 너나위님이 진심으로 대한민국의 일반인들이 투자에 대해 알고 좋은 곳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계시다는 느낌을 받아 재테기로 월부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의 부도 몰랐던 완전 초초초 부린이에서 재테기를 들으면서 부동산 투자를 찔끔 경험하고, 부동산 투자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 강사님들이 다 추천하셨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초초초 부린이라서 사실 열반스쿨 기초반의 방대한 강의 내용을 아직 다 흡수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하나씩 해나가 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그냥 부동산 가서 가격 물어보고 내가 살던 동네 인근에 좋아 보이는 아파트 사는 거 아닌가? 하는 아주 멋모르는 생각을 할 때도 있었고, 임장이라는 단어를 들어보긴 했는데 그걸 도대체 어떻게 하는거지? 싶은 생각에 ‘하 그냥 모르겠다’하고 포기하고 지금까지 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 어떤 것들을 봐야 하는지 기준을 알게 되었고, 비교 평가를 위해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어서 투자자로서의 소중한 한 걸음을 뗐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자꾸 머리를 비집고 들어오지만, 자모님의 말씀처럼 “난 해낸다”를 억지로라도 상기하면서 한발짝씩 나아가보겠습니다.

 

아직 연 3000만원 정도 모을 정도의 경제력이 되지 않아, 올해 상반기까지는 월급을 늘릴 수 있는 이직 준비를 병행하면서 월급 45% 저축, 회사근처/집근처로 앞마당 만들기(2025년 최대 5개), 독서 월 2권+독서일기 작성, 매일 경제신문 30분씩 읽기, 일주일에 1개 월부칼럼 필사, 목실감 습관화 만들기를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2024년 끝자락에 만난 열반스쿨 기초반은 저에게 많은 용기를 주면서도 조금은 늦게 시작한 거 아닌가 하는 후회와 다른 사람들은 먼저 치고 나가는 거 같은데..난 지금까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살았구나 하는 자책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늦었다 후회하기 보다는 이제라도 시작한 나에게 잘했다고 말해주면서 앞으로는 내 속도에 맞춰서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가는 월급쟁이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강의마다 담아 열과 성을 다해 전달해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모음님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것들 몸에 다 습득해서 저도 1%가 되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몽땅부자되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