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작년 12월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 재수강 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분들이 재수강 하는 이유는 강의를 들어도 그때 자신이 알고 있는 만큼만 들린다고, 매번 들을 때마다 새로운 내용을 알게 된다고 했다. 그래서 나도 재수강을 해보고 싶었다. 정말 그런지 궁금했는데 역시나 그말이 맞다는 걸 느꼈다. 강의에 모든것이 들어있음에도 내 능력의 한계로 듣지 못하고 배우지 못했던 게 많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매년 재수강 하며 기본을 다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두번째 이유는 1년동안 치열하게 달려오긴 했지만 초반의 열정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나태해지고 있다는 마음을 지울수가 없어서다. 아무것도 모를때 이리저리 물어가며 몸이 안좋을때도 해야할 일들을 끝내가던 때와 달리 컨디션조절을 해가며 가족과의 시간도 가져가며 적당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기를 다시 들으며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었고 작년에 서투르게 만들었던 비전보드와 계획도 다시 수정하여 네비게이션을 확실히 만들어 두고 싶었다.
2. 한달간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며 달라진 점을 꼽자면 강의를 듣는 마음가짐인 것 같다. 1년동안 매달 강의를 들으면서도 제대로 이해하고 아깝지 않게 강의를 듣지 못했던 것 같다. 이번 강의 시작부분에서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강의듣는법을 벤치마킹하여 강의를 들으니 흘러가고 놓치는 내용을 다시한번 붙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슬렁슬렁 강의를 듣지 말고 한자한자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3. 앞으로 첫 3개월 동안 앞마당 3개(서대문구, 성북구, 강서구)를 추가하고 그 다음 3개월 동안 투자할 물건의 매물털기와 투자코칭을 받아 가치가 있는 물건을 골라 잃지않는 1호기 투자를 하는게 목표다.
강의 내내 오랜시간 서서 모든걸 알려주려고 하시는 모습 너무 감동이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1년동안 강의내용 마음에 새기고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곰튕2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