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 부모님이 자가를 보유하시고 있기 때문에 사실 부동산 투자보다는 주식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었었다. 주식 공부는 열심히 했었지만, 내가 실제로 살 것도 아닌데 부동산을 산다는 것이 맞는 것인지에 대한 고민때문에 그동안은 부동산을 공부하지 않았다. (물론 부동산을 살만한 투자금도 없었기도 하고 말이다. )
40대 중반에 유학을 가고싶은 마음이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자산 증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식만으로는 안정적인 자금을 마련하기 어려울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부동산 공부도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부동산 하락기 관련해서 너나위님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찍은 것들을 보면서 ‘지금이 공부할 때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몇일을 고민하다가 결국 강의까지 결제하게 되었다.
첫 수업에서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자음과모음님의 해설이 있었는데, 내가 가장 고민하던 거주보유분리에 대한 내용이 나왔다. 난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기 때문에 거주를 할 내집마련은 필요 없었기 때문이다. 다만 언젠가 부모님과 따로 살아야 할 시점이 온다면 그때 내집이 필요할텐데 그때 사는것이 좋을까 지금부터 집을 구매해서 조금씩 집을 키워나가는 것이 좋을까에 대한 고민은 항상 있었다. 그런데 이번 영상을 통해 그 궁금증이 완전히 해소 되었다.
2. 25년 1월 내집마련 기초반 목표
댓글